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범어아트스트리트, 범어길프로젝트 기획공모
내달 12∼15일 4일간 신청접수
선정자 200만원의 기획비 제공
2019년 01월 24일 [경북신문]
↑↑ 범어길프로젝트 '도리언그레이와 9개의 방' 연극무대 및 공연모습. 사진제공=대구문화재단

범어아트스트리트가 내달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2019년 범어아트스트리트 범어길프로젝트 기획공모 신청접수를 받는다.

범어아트스트리트는 대중 친화적이고 소통하는 예술 거리를 조성코자 전시, 이색공연, 시민참여 이벤트, 거리공간 구성 등을 하나로 녹여내는 융·복합 행사인 '범어길 프로젝트'를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해 신설된 범어길 프로젝트는 전시가 위주였던 스튜디오(전시장)에 다장르간 협업을 통한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시도로 시민들에게 한 층 더 쉽게 다가가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2019년 범어길 프로젝트는 3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연간 4회 진행되며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 2회 공모가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선정인원은 2명(또는 단체)이다.

프로젝트별 컨셉이 설정되고 거기에 맞는 기획자를 섭외해 기획안을 받아 진행된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기획안으로 지원신청을 받아 기획자를 선정하는 공모로 진행된다.

프로젝트 기획은 전시장 내·외부를 적극 활용한 기획 전시와 새로운 형식의 공연 프로그램, 바닥 및 기둥 등 지하도 전체공간을 활용한 공간구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도록 구성해야 한다. (예술의 다양성을 폭넓게 실험할 수 있는 기획이면 내용 변경이 가능)

신청자격은 대구에서 활동하는 기획자 및 기획이 가능한 예술가(또는 단체)로 다장르간 협업이 가능한 단체인 경우인 경우에는 가산점이 주어진다. 심사는 기획신청서를 중심으로 서류심사로 진행, 기획자로 선정되면 범어길 프로젝트의 기획 및 진행, 참여자 섭외, 행사진행 및 관리, 작품설치 및 관리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선정자(또는 단체)는 200만원의 기획비를 받게 된다. 프로그램 진행 장소 및 경비 등도 절차를 통해 지원받게 된다.

신청 희망자(또는 단체)는 대구문화재단이나 범어아트스트리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및 범어아트스트리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정 기자  mayandmay5@naver.com
“”
- Copyrights ⓒ경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