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6-24 오후 08:36:32 회원가입기사쓰기구독신청지면보기전체기사보기
포토
칼럼
[김성춘의 詩의 발견] 꽃나무
바람이 분다또다시 흔들려야겠다비가 온다또다시 젖어야겠다네가 떠난다또다시 네가 .. 
[김진곤 종교칼럼] 마음을 옮기시는 하나님 (1)
우린 지난 시간에 가인과 아벨의 이야기를 했다. 우리가 성경을 읽어보면 성경은 너무.. 
[장춘봉 특별기고] 경주는 대한민국 최고의 역사문화..
현재 세계인은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 증대에 따라 필요 충분한 요구조건의 흐름은 지.. 
[정상호 아침단상] 가칭 `우리공화당` 성공할까
핵심 친박계인 홍문종 국회의원이 지난주 자유한국당에 탈당계를 제출하고 당을 떠났.. 
[김휘태 독자기고] 신도시의 낭만, 구담강변 프리마..
도청신도시에 2만 인구가 입주하고 2단계 조성사업이 낙동강변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 
[고영관 기고] `그 때의 추억`
오늘은 볕이 매우 따갑다. 논두렁길을 따라 한참 걷다보니 등에 땀이 흐르고 심한 갈.. 
[조수호 아침단상] 도 넘은 10대 범죄… 근본 처방 필..
며칠 전 광주에서는 10대 4명이 원룸에 알고 지내던 친구를 불러 번갈아 때리거나 집.. 
[정영훈 미래생각] 숫자에 의한 통치… `계량화의 환..
최근 정치권에서는 '국가채무비율 40%'가 쟁점으로 부상했다. 지난 5월 국가재정전략.. 
[김영호 특별기고] 경주융성을 위한 시민적 정성
오늘날 화두가 되고 있는 것 가운데 가장 문제시 되고 있는 것은 인구소멸 현상이다. .. 
[손경호 수요칼럼] 그림움은 사랑의 이정표다
고향을 떠나온 사람만이 고향의 그리움을 잘 안다고 한다. 고향은 자기가 태어나 자.. 
사설
기획특집
주낙영 경주시장, 경제 살리기 프로젝트로 `골고루 잘사는 경주` 만든다.
경주시가 민선7기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제 살리기' 프로젝트가 '골고루 잘.. 
[이상문의 페르시안 나이트] 로마 황제 포로로 사로잡은 `페르시아 왕의 용맹` 바위벽에 새겨지다
지난해 미국의 이란 제재 복원으로 한때 급물살을 탈 것으로 예상했던 대이란 교류가 .. 
포항시 ˝생활폐기물 에너지화시설 갈등, 시민들과 소통으로 풀어간다˝
최근 생활폐기물의 발생량이 해마다 크게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의 경우 국.. 
[인터뷰]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 ˝형산강연등문화축제, 新야간관광자원 자리매김 가능성 보여줬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이대원 총장이 취임 3년을 넘어섰다. 이대원 총장은 지난 2016.. 
[이상문의 페르시안 나이트] 고대 페르시아 왕들의 안식처… 부조에 새겨진 왕조의 힘
지난해 미국의 이란 제재 복원으로 한때 급물살을 탈 것으로 예상했던 대이란 교류가 .. 
`따뜻한 보훈 호국의 숨결을 찾아서`...경주시 범시민 운동 추진
경주시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고귀한 젊음과 생명을 바친 국가유공..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남아공 `효정가정축복페스티벌` 대성황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과 하나님계시교회가 8일 오전(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 
본 사 : 경상북도 경주시 원화로 389 / 054-748-7900~2
대구본사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 22길 명문빌딩 6층 / 053-284-7900
포항본사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이로 9번길 24 / 054-278-1201
등록번호 : 경북 가00009 / 등록일자 : 2008.07.01 / 편집·발행인 : 박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상호 / 청탁방지담당관 : 정상호
Copyright ⓒ 경북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