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12-13 오후 10:11:04 회원가입기사쓰기구독신청지면보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

영주시, 화재 대비 역량강화 소방합동훈련


김시기 기자 / sangsang1901@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05일

영주시는 지난 4일 영주소방서와 협조해 직원을 대상으로 청사 내 화재발생을 가상으로 하는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소방합동훈련은 청사 내 화재 발생 시 체계적인 대처 방법, 피난 유도 방법, 소화기ㆍ소화전 등 사용기구 사용방법 등의 습득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훈련은 오후 2시 영주시청 본관 1층 꿈앤카페에서 발화를 가상해 자체방송을 통한 경보발령과 함께 시작됐다.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을 이용한 화재진압을 시도하였으나 불길이 심해 초기진압에 실패하였고 화재발생과 동시에 119 신고에 따라 출동한 소방차가 화재진압을 완료하는 계획에 따
라 진행됐다.

청사 내에 있던 민원인과 직원들은 화재 발생 방송에 의해 대피로를 따라 건물 밖으로 신속히 대피해 부상자는 발생하지는 않았다.

화재 진압을 완료한 후에는 영주소방서 관계자가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방법에 대해 교육과 실습을 제공해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과 소화전 사용법에 대해 이해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영주시 관계자는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시청 내 화재 발생 시 비상 대피에 대한 대처 방법과 화재 발생 시 초기진압 등 화재로부터 대응능력을 키우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시기 기자 / sangsang1901@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05일
- Copyrights ⓒ경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