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12-13 오후 10:11:04 회원가입기사쓰기구독신청지면보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대구은행, 디지털 IT R&D센터 산학연계 프로젝트 시상

'전통시장, 노점상 QR결제'발표
금오공대 등 코더스팀 최우수상

김범수 기자 / news1213@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06일

DGB대구은행이 봉무동 디지털 혁신센터에서 'DGB대구은행 디지털(Digital) IT R&D센터 산학연계 프로젝트' 시상식을 가졌다.

'DGB대구은행 디지털(Digital) IT R&D센터 산학연계 프로젝트'는 지역 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한 디지털 인재 육성 및 신기술 자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한 것으로 지난 3월부터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펼쳐왔다. 3월부터 금융IT및 핀테크 분야에 적용 가능한 프로젝트 참가를 공모해 최종 36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이후 각 팀 별 대구은행 직원을 멘토로, 참여 대학생팀을
멘티로 지정해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참여 대학생팀은 대구은행 직원들의 멘토링과 함께 실질적인 프로젝트 구축 경험을 공유하면서 이들과 연계해 연구·분석·개발을 통한 프로젝트를 지난 10월 31일까지 실시했다.

프로젝트 진행 결과 총 36개팀 중 16개팀이 수료했으며 지난달 21일 수료팀을 대상으로 우수팀 선정을 위한 발표회를 개최했고 이에 대한 결과에 대한 시상을 30일 가졌다.

최우수상의 영광은 '전통시장, 노점상을 위한 QR결제'를 발표한 코더스팀(금오공대, 경북대)이 안았다. 이어 '전통시장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간편결제 방식 및 빅데이터'를 발표한 핀커스팀(계명대)이 우수상을, '딥러닝 기반의 가상고객소비패턴을 이용한 고객맞춤 은행상품추천'을 발표한 가가라팀(금오공대)이 장려상을 차지했다.

수상팀에게는 대구은행장 상장 및 상금 혜택이 제공되며 또 수상자들에게는 대구은행 IT인력 채용 시 우대, 우수 비즈니스 모델에 해당될 경우 BM특허 출원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대구은행 IT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은행의 책임감으로 지역 대학과 협업한 지역인재 육성에 노력하겠다"며 "대구은행은 디지털 IT R&D센터 운영을 통해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고 급변하는 IT신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대응능력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갖춰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범수 기자 / news1213@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06일
- Copyrights ⓒ경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