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봉황대 뮤직스퀘어’(이하 봉뮤)가 오는 10월 7일까지 ‘불금엔 봉뮤’라는 슬로건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경주시민들과 관광객들의 금요일 밤을 책임진다. 지난 10일 경주시민과 관광객이 3년 만에 재개된 봉뮤를 열띤 호응과 함께 즐겼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는 지난 10일 보덕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컵라면 480개를 기탁했다.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는 장애인 교통안전 교육 및 올바른 운전방법 홍보, 선진교통문화 범시민운동 전개, 여성장애인 자활지원, 장애인 보장구..
경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산간지역 등 접근성이 떨어지는 경로당 43곳을 선정해 재가경증치매환자를 포함해 치매 고위험군을 위한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는 경북도 지역특화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또는 축소 운영돼 왔지..
경주시는 음식점과 숙박업소 등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2022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 사업은 관광업계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관광객 편의를 높이고자 시행되는 사업이다.앞서 지난 3월 시는 지원 대상 신청을 받고 경북문화관광공사의..
전국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는 '경주체리'가 본격적인 수확을 시작해 전국으로 납품되고 있다. 특히 경주시는 경주체리 명품화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경주시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본격적인 수확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출하가 이어질 예정이다. 재배면적은 7..
제49회 신라문화제 청소년 그린(Green) 리더 ‘화랑원화단’을 모집한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재)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49회 신라문화제 청소년 그린 리더 ‘화랑원화단’은 경주를 이끄는 차세대 리더로서 친환경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는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이다. 화..
“이제 작품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최근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아트테크가 급부상하면서 미술시장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그 미술시장의 활황을 주도하는 갤러리가 경주에도 있다. 바로 갤러리 라우(송 휘 대표, 55)다. 송휘 대표가 갤러리 문을 연 지 14..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원흥대)는 경주시 문무대왕면의 극심한 가뭄 피해 극복을 위해 농업용수개발 긴급지원을 시행한다.월성본부는 지난 8일 장정일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한 관련 업무 담당자들이 문무대왕면 현장을 방문해 지역주민들과 협의한 후 지하관정, 수..
경주시가 2022년 정부합동평가 최우수상 자체 시상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경주 불국동에 있는 사찰음식전문점 향적원, (주)선들임(대표 혜연스님)은 지난 4일~5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챌린지컵 국제요리경연대회' 사찰음식 전시부문에서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 발효음식(장아찌류) 부문 식품의약안전처장상을 수상했다.대상..
경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지난 10일 경주·영천 지역 학습코칭단과 영천기초학력지원센터 기초학력전담교사를 대상으로 6월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소방서는 수난사고 대비 태세 역량강화를 위한 하계 수난구조 훈련을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멈췄던 봉황대 뮤직스퀘어가 지난 10일 저녁 8시 박현빈과 윤수현, 영기 등 트롯트 삼총사가 흥겨운 무대를 연출하며 화려한 막을 올렸다.
경주시와 시민 감사관은 장애인 거주시설 점검반을 구성하고 은혜원을 비롯해 예사랑단기보호센터, 경주푸른마을, 혜강행복한집, 선인재활원, 다사랑 등 6곳에서 합동 지도·점검을 추진중이라고 12일 밝혔다.
'바른말 하는 신문, 올곧은 신문'의 정론을 표방하는 대구·경북 대표 일간지 경북신문은 지난 10일과 12일 1박2일 일정으로 '2022 임직원 워크숍'을 가졌다. 경북신문은 이날 워크숍을 통해 '미디어 다변화 시대를 이끄는 독자제일주의 언론의 모습으로 다시..
소상공인 사각지대를 방지하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 대상을 '경주시에 사업장을 둔 자'로 정했던 경주시가 정작 소상공인 금융대출 보증 및 이차차액 보전사업 추진 시 '경주시에 사업장이 소재하고 경주시에 6개월 이상 거주 중인 소상공인'으로 제한한 것으로 드러났다.
신라 왕경오악(王京五岳) 중 북악(北岳)인 경주 금강산 표암봉 일원이 국가지정문화재 사적으로 지정됐다.문화재청은 경주시에 있는 금강산 표암봉 일원을 지난 4월 22일 국가지정문화재 사적으로 지정 예고한 뒤 30일간의 의견 수렴과 문화재심의위원회 의결 절차를 거쳐 지난..
경주시 문무대왕면은 하천 생태계 회복을 위해 지난 8일 대종천 일원에서 2022년 은어 치어 방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안강읍 입구를 가로지르며 지역 발전에 걸림돌이 됐던 동해남부선 안강중앙로 철도교가 철거된다.
문화재청이 주관하고 경주최부자민족정신선양회가 주최하는 ‘경주 최부자! 곳간을 열다’ 행사가 지난 11일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