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이 농업 및 농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업 융자금 이자 보조금 지원사업이 대출금 이자 납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축산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봉화 동양초등학교가 이색적인 졸업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봉화군은 16일 석포면 달바위 소하천정비사업 등 8개 소하천정비 공사에 대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과 착공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
2009 봉화군 축제 추진위원장 이동석씨, 부위원장 권영준, 김병남, 채영화씨가 선임됐다. 봉화군 축제 추진위원회는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임원진 구성에 이어 봉화은어 송이축제 기본계획(안)보고 운영경비 결산 감사, 기타 토의안건 등을 통해 힘찬 비행을 시작했다.
봉화군이 현재 사용중인 지번주소 변경에 따른 군민 불편과 혼란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새주소 사업(도로명주소) 홍보에 나서고 있다.
봉화 중·고등학교가 2009학년도 졸업식을 학생들이 주관하는 `느낌 있는 졸업식’으로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봉화 중·고등학교가 2009학년도 졸업식을 학생들이 주관하는 `느낌 있는 졸업식’으로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봉화군 상운면 하눌리에서 2년여 동안 촬영한 명품 다큐멘터리‘워낭소리’가 최근 극장가에서 연일 신기록을 수립하며 관객과 평단 모두에게 열띤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12일 3차례에 걸쳐 봉화군 청소년센터에서 지역민들에게 선보인다.
봉화의 겨울 청량산에 오렌지색 물결을 수놓았던 하늘다리 소망 손수건 만여장이 9일 봉화 명호면 대보름 달집 행사를 통해 소지됐다.
봉화 중·고등학교가 학교 통합과 개교 60주년을 기념해 학교의 역사를 후세에 전하고 학생들의 꿈을 확인하기 위해‘비전의 타임캡슐’을 매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봉화군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 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현장 중심의 산불 예방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이에 따라 군은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감시원,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및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갖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산불 감시에 들어갔다.
봉화군보건소는 치아 결손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이유로 음식물 섭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7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대상에게 지원해 온 무료의치 지원사업을 만65세 이상으로 연령을 낮추고 차상위 의료급여수급권자에게까지 대상을 확대 실시키로 했다.
봉화군이 대형 유통점 확산 등으로 서민경제의 뿌리인 재래시장이 위축됨에 따라 침체된 재래시장 살리기에 발 벗고 나섰다.
봉화군이 전국 처음으로 지역의 잠재된 자원을 발굴 널리 알리기 위해‘전국 스토리텔링 대회’를 개최키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봉화군 보건소가 실시하는 금연클리닉이 65% 성공률을 보이는 등 큰 성과를 얻고 있다. 또 군 보건소는 올해부터 금연을 실천하고 싶거나 시간을 내지 못하는 군민을 위해 5인 이상 금연 결심자가 있는 곳을 방문하는 이동 클리닉을 운영하여 지역민들의 건강을 이끌어 가고 있다.
봉화군은 최근 조직개편과 정년연장 등으로 지방공무원 공채시험 합격자의 임용대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예비 공직자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청년실업을 해소 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규임용 前 신규임용후보자 24명을 대상으로 이달 21일부터 년말까지 실무수습을 실시한다.
봉화한약우는 서울신라호텔에서 금년 설 상품으로 봉화한약우 1++A등급 등심 3kg을 65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30일 스포츠서울이 선정한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축산물부분에서 봉화한약우가 선정되어 그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봉화군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어려움에 처한 현 상황을 재난에 준하는 위기로 규정하고 15일부터‘지방재정 조기집행 비상대책 상황실’을 가동하는 등 비상경제체계에 돌입했다.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봉화읍 유곡리 닭실마을 생활개선회 주부들이 전통한과 만들기에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봉화군이 지역 어르신들의 안락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