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가 17일부터 2008년산 공공비축 벼에 대한 첫 수매를 산동RPC에서 산양면 산북면 농가의 산물벼를 대상으로 수매량은 40kg 1500가마 분량인60t을 첫 수매한다고 밝혔다.
2008 문경사과축제가 한창 열리고 있는 문경새재 도립공원에는 10여만명의 많은 관광객들이 새재의 단풍을 함께 만끽하기 위해 축제장을 방문하고 있다.
정구의 도시 문경에서 제6회 아시아정구선수권대회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6일간 문경시민정구장에서 문경시와 문경아시아정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문경시는 17일부터 20일까지 신현국 문경시장, 고오환 시의회의장, 안길수 문화관광과장, 김억주 황담요 대표 등 4명은 중국 장쑤성 남서부에 위치한 이싱시를 방문해 국제자매결연을 체결키로 했다.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백두대간의 고장 문경에서 산악인들의 큰잔치인 2008 문경산악체전이 18,19일 양일간 개최된다.
최근 비닐하우스 농업의 증가로 비닐사용량이 크게 늘면서 문경지역 농토가 폐비닐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다. 비닐사용량의 증가와는 달리 일부 폐비닐이 수거되지 않고 그대로 묻히거나 방치돼 농토 오염은 물론 주변 환경을 해치는 흉물로 자리 잡고 있는 실정이다.
문경시는 지역에서 생산된 맛 좋은 고품질 사과가 타 지역으로 반출돼 문경사과가 아닌 타 브랜드로 유통되는 것을 방지하고 문경 고유의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사과작목반 임원 200명을 대상으로 문경시 과수유통시책 설명회를 열었다.
문경시는 10월의 친절업소로 문경시 모전동 883-8번지에 소재한 며느리 골뱅이국(대표 김나영)을 선정했다.
역사가 살아 있는 청정의 고장 문경이 자랑하는 `2008 문경사과축제’가 오는 10일부터 내달 2일까지 24일간 문경새재 일원에서 열린다.
임병하 문경경찰서장이 지난 24일 문경시가 주최한 ‘2008 새 문경아카데미’에서 문경시민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받은 강사료 50만원 전액을 불우한 이웃을 돕는데 쾌척해 시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문경시시립노인전문간호센터에서 항상 따뜻한 미소와 정성어린 마음으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김제목(46)씨가 문경시 10월의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됐다.
문경시는 시민화합과 전통문화 계승 발전을 위한 제57회문경시민 체육대회 및 문화제가 시민의 화합과 단결을 목적으로 ‘Running문경, 꿈을 안고 미래로’라는 슬로건 아래 2일 문경시민운동장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문경시가 재래시장 살리기 위한 일환으로 재래시장 물건 팔아주기, 상품권 발행 등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난 25일 홈플러스 문경점이 문을 열어 시책 퇴색은 물론 재래시장과 소규모 점포들의 줄도산이 우려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문경대상심사위원회가 25일 심사위원회를 열고 제13회 문경대상에 김학문 전 문경시장과 문예.체육, 교육.봉사, 산업경제, 효행 4개부문 수상자를 확정 했다.
오미자축제와 연계해 축제와 체육을 하나로 잇는‘제5회 문경관광 하프마라톤대회’가 오는 21일 오전 9시 문경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최근 문경지역 차량들의 지속적인 증가와 불법 주정차 차량들에 의한 교통장애 등으로 시내 전 지역이 교통 혼잡을 빚고 있어 혼잡도로에 대한 체계적인 교통대책수립이 요구되고 있다.
국방부가 2015년에 열리는 군인올림픽대회의 개최후보지로 문경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