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맑고 푸른 청송에서 청송교육청(교육장 전종섭)제4차 가족과 함께하는 대회를 학생 50명과 학부모 50명, 100명이 참석해‘도전! 효·예절 골든벨’을 20일 청송여중·고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싱그러운 5월 온 가족과 함께 제22회 범 군민 건강걷기대회 및 어린이 대잔치 행사가 5일 청송군 송심회(회장 윤창호)주관으로 청송 약수탕 일원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청송군은 수달래축제등 관광 성수기를 앞두고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국립공원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건전한 상거래 문화 정착 캠페인을 지난 30일 주왕산국립공원상가에서 실시했다.
경북도는 경주대학교와 함께 도내 관광자원 6,000여개소의 소재지, 개요, 연계자원 등을 전수조사해 10개의 분류체계로 분류하고 관광지의 차별성, 시장성, 잠재성 등 6개요소로 평가해 종합데이타베이스를 구축하고 경북도 관광자원 명품 50개를 선정 지난 23일 공개했다.
청송군은내달 2일부터 양일간에 걸쳐‘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라는 주제로 주왕산국립공원 일원에서‘제24회 주왕산 수달래 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한다.
청송군은 푸르름이 가득한 새봄을 맞아 테니스를 활성키 위해 청송군이 주최하고 청송군테니스협회(회장 김근태) 주관으로 제6회 청송군수배 테니스대회가 지난 24일 청송군민운동장 테니스장에서 개최됐다.
청송새마을금고 조해제 이사장은 20일 오전 청송군 현동면에서 청송군수, 청송군의회부의장, 각 기관단체장, 새마을 금고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동면 현동새마을금고지점 개점식을 가졌다
청송군은 지난 17일 가뭄현상이 심각하게 발생하고 있어 한동수 청송군수 주재로 군청 실·과장 및 읍·면장이 참석한가운데 가뭄피해 경감을 위해 긴급대책회의를 가졌다.
재단법인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는 15일 청송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주요기관 단체장 및 장학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장학생 장학증서를 학부모들에게 전달했다.
청송군 외자유치단(단장 한동수)일행은 지난해 12월 현지 캐나다 대표단과 양해각서체결후 지난달 29일 다시 출국해 9일 간의일정으로 캐나다 현지를 방문해 주왕산 관광지조성사업에 대한 외자유치를 성사시켰다.
청송군 청송읍에 소재한 금곡2리 잔대작목반(회장 박경은)이 잔대재배로 농가소득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경북청송농협(조합장 박용구)은 지난달 17일부터 2개월간 제3기 여성대학을 개강했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31일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단체장, 농업인대표, 선도농가 등 심의회위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송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청송군은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주왕산 국립공원, 달기·신촌약수탕 음식점과 읍면 일반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7일까지 친절수준 향상을 위해 현장 방문식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 청송군의 명산인 주왕산의 역사와 문화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주왕산지’책자를 발간해 주목을 받고 있다.
청송군은 소도읍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 청송읍내 청송재래시장을 현대화사업으로 추진키로 했다.
낙동정맥의 중심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과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사과의 고장 청송에서 오는 내달 11 일부터 2일간 제1회 청송군수배 태행산전국산악자전거대회 및 국가대표2차선발전을 갖는다.
청송군은 지난 13일부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머카토마트, 원우타마, 롯데마트 등 4개 대형유통 매장에서‘말레이시아 청송사과 홍보·판촉전’을 개최해 행사 한지 3일만에 8t의 사과를 판매했다.
청송군은 최근 군청 군수실에서 한동수 청송군수, 세계일보 조사위원 청송군협의회 문재석 회장,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내 다문화 가정 지원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관리단(단장 여재욱)은 지난해 3월 착공해 지난 연말 준공, 17일 효나눔복지센터 기념식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