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보건소는 오는 9일 제65회 치아의 날을 맞아 ‘치아건강! 우리의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구강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갖는다.
영주시는 지난 27일 단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영주시 사이버시민과 (사)정보화마을 대구경북지역협회와 win-win협약을 체결했다.
영주시는 지난 25일 도청 강당에서 개최된 농식품 수출전진대회 2009년 시군 농식품 수출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09년 영주시는 수출물량 1,853톤, 수출금액 458만6,000달러로 전년 물량대비 239%, 금액대비 224%로 획기적인 수출 실적을 달성해 이번 수상의 영광을 수출관련업체 및 시민과 함께 나눌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관내 신선농산물 수출단지 대표와 농업인, 인삼가공수출 업체, 행정이 혼연 일체가 되어 수출마케팅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 등 시장다변화를 통한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전했다. 한편, 영주시는 2010년 농식품 수출촉진을 위해 수출물류비지원, 가공산업육성, 수출기업포장디자인 개발 등 수출기반조성을 통한 신선농산물 및 가공식품 수출 확대로 농업인의 소득증대 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6·2지방선거를 앞두고 26일 영주시장 무소속 김주영 후보가 “영주시장 선거가 과열
영주지역 향토음식인 영주선비 고임 떡이 ‘우리 떡 우리 한과 세계로’라는 주제로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서울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열린 ‘2010 아름다운 우리 떡 만들기 경연대회’에서 은상을 받았다.
영주시는 26일 회의실에서 영주·영광·영주 동산고등학교에 교육 현안사업(대응투자)비로 4억500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우리 땅에서 자라 우리 손으로 키운 소이기에 더욱 믿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사육방법, 유전관리, 축사환경 등 한국 맞춤형 소이기에 많은 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구 동구청은 지하철동촌역 입구에 최신식 자전거 공영주차장을 준공해 내달 1일 개방해 누구나 24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영주시에서는 2010년 5월 친절공무원으로 자치행정과에 근무하는 정병교씨를 선발했다.
영주시에서는 21일 10시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영주YMCA(주관으로 30개팀 1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0년 청소년 3대3 농구대회’를 개최했다.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수)는 기후 온난화로 인해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외래해충(꽃매미)에 대해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꽃 매미 일제 공동 방제기간을 설정, 운영한다.
영주지역 복지시설에서 대리투표 의혹이 짙은 부적격자를 거소투표자로 선관위에 접수해 반려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말썽이 되고 있다.
파워 브랜드 쌀 육성을 위해 실시한 ‘2010 경북도 고품질 브랜드 쌀 품질평가에서 영주시 안정농협 RPC(미곡종합철리장)의 저온 추청쌀이 도내 6개 우수브랜드 쌀로 최종 선정 됐다.
영주시는 17일 오전 11시 영주 시내버스 교통카드 시승식을 개최한다.
영주시에서는 15일 영주 문화의 거리에서 청소년 및 일반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문화존”(가칭 ‘선비고을 청누리’)을 선포하고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영주시는 사교육비 절감과 국제화교육 강화를 위해 지난해 전용 사이트 구축을 완료하고 화상영어 강좌를 실시해 학부모와 학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영주시 풍기읍(읍장 이화준)에서 최근 희망근로사업 참여자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방과 후 학습을 지원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주시 안정면 용암산 미나리재배단지 작목반에서는 지난 1일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도시소비자들을 초청해 체험행사를 가졌다.
영주시는 지난달 30일 경북도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영주시는 초·중·고등학생에게만 지원하던 학교급식 식품비를 2010년 5월부터 1억9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유치원·보육시설 아동까지 확대하여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