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휴천3동 주민센터 신축 청사가 완공됨에 따라15일오후3시 개청식을 갖는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과수원에 발생한 복숭 아순나방의 공동방제를 목표로 사과, 복숭아, 자두 과원의 5월 낙화 후 약제살포를 지역(작목반)별 공동으로 적기에 살포할 것을 당부했다.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지난 7일 영광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청소년 정신건강 교육을 실시했다.
영주시는 누적되는 지방세 체납액 일소와 안정적인 세수확보를 위해 11일부터 6월말까지 제2차 체납세일제정리기간으로 설정, 체납세 징수에 전행정력을 투입키로 했다.
영주지역 예술인들의 열정과 혼을 예술로 승화하기 위한‘제16회 소백예술제’개막식이 지난 8일 영주시민회관에서 열렸으나 주체측의 홍보부족으로 지역기관장들이 참석자 대부분을 차지해 주민들로부터 외면받는 행사가 됐다.
영주시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 및 대·중소기업 상생 사업본부에서 주관하는‘2009 성과공유제 제2차 확산협의회’회의를 유치해 7,8일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사회복지법인 장수마을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7일 오전11시30분부터 노인요양시설 장수마을 2충 공연장에서 시설입소 어르신 170여명과 어르신 가족들 과 지역인사들을 초청해 따뜻한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한‘孝 실천 사랑나누기 행사’를 개최한다.
영주시청 법우회(회장 주정례)는 30일 오후 7시 영주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조계종 전 포교원장 정락(正樂) 큰 스님을 초청해 시민대법회를 개최한다.
영주시보건소는 최근 미국, 멕시코, 유럽지역에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돼지인플루엔자의 인체감염 예방 및 환자 조기 발견에 대한 예방대책반 및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인체감염예방 주민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영주시 안정면(면장 정중태)은 지난 27일 제39회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용암산바위공원 철쭉맞이를 겸한 자연보호 캠페인’을 용암산미나리 재배단지 및 바위공원 일원에서 개최했다.
영주농협(조합장 배석태)은 27일 영주시청 시장실을 방문해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에 인재육성장학금 2,348만원을 기탁했다.
영주 소방서(서장 이갑규)는 지난 21일 경북 소방본부에서 개최된 소규모 안전체험관 설치 운영에 관한 연구 발표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영주시 봉현면과 부석면에서 25, 26일에 농촌사람들이 도시민들을 위해 또 하나의 농촌 추억만들기 체험행사인 사과꽃따기 체험행사가 이뤄진다.
영주시는 산림청의 국비지원 사업으로 추진하는 전통 마을 숲 복원을 통한 문화유산 보전을 할 수 있는 2009년도 전통 마을숲 복원사업을 봉현면 대촌2리(주송골) 지역에 시행한다.
영주 소수서원과 선비촌이 수도권 대기업CEO(사장 임원진)들에게 경제위기 극복과 새로운 경영마인드 창출을 위한 장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영주시 상망동주민센터는 주민들의 산책 및 조깅코스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코아루아파트 앞에서 영광고등학교 앞 구간 1.5km에 대해 걷고싶은 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주시는 지난 17일 국립축산과학원 가축유전자원시험장 손동수(장장)박사를 초빙해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한우 번식농가 130명에게 수정란 이식 및 수태률 향상기술 및 번식장애 예방대책에 대해 교육했다.
영주시 안정면 내줄리 마을주민 30명과 초등학생 10명 등 40여명이 지난 15일 자매결연 기관인 도시서울도시철도공사를 방문했다.
영주농협은 16일 영주농협 파머스마켓 대강당에서 영주교육청 박상오 교육장과 영주지역 초·중·고등학교 교장에게 결식학생의 급식비 4,1 50만원을 지원했다.
영주시의회 노미자(한나라당, 비례대표)의원은 지난 15일 영주시의회 제134회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내 도로교통 체계를 보행자 중심으로 개편하고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도로환경 개선 및 각종 시책을 추진해 줄 것을 영주시에 건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