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콩연구회(회장 황인경)는 영주시 후원으로 7, 8일 소수서원 충효교육관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영주시는 아름다운 농촌경관 조성과 이색적인 지역 이미지 창출을 통한 관광자원 개발을 위해 경관보전직불제 사업의 일환으로 문수면 탄산리 술미마을에 메밀 집단재배단지를 조성했다.
영주시가 한국능률협회 주관 환경부, 중소기업청, 지식경제부, 후원‘글로벌 녹색경영 대상’평가에서‘2년 연속대상’을 수상했다.
영주시에서는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최근의 경제위기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위기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지역내 주요기관단체 직원 및 회원과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30일 오후2시 30분부터 오후6시까지 2개지역으로 나눠 전개한다.
영주시는 26일봉현면 대촌리 (풍기 IC 입구) 1만1,000㎡의 면적에 농업인복지회관, 농특산물판매장, 만남의광장, 주말장터를 개장했다.
영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이버시민 가입이 크게 늘고 있다. 지난 18일까지 가입한 사이버 시민은 5만350여명으로 집계됐다.
영주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호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소수배움터) 청소년 40명은 18~20일까지 2박3일간 일정으로 서울 및 강원도 홍천으로 여름캠프를 떠난다.
영주시보건소가 상반기 동안 추진한 각종 사업과 업무에 대한 실적평가를 실시해 향후 사업추진에 반영하는 한편,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실현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클릭 하는 순간 당신은 영주 사이버 시민이 돼 다양한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인구 11만 5,000명에 불과한 영주시가 온라인을 활용한 사이버 시민을 통해 인구 20만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영주시 휴천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최경심)에서는 12일 안정면 내줄리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이당원을 방문해 요양중인 어르신들을 위문했다.
영주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3박4일 동안 지역내 14개 기관·단체가 참가한 가운데‘2009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영주시는 지난달 말부터 이달말까지 가축질병 청정농장을 순회 방문해 소독실태, 가축분뇨 처리 및 농장 주변 조경, 가축 거래 기록 유지 등 종합적인 방역·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영주시는 지난 7일 시장실에서 영농조합법인 풍기인삼나라(대표 김영식)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철도공사는 17개 지사체제를 12개 지역본부체제로 전환하는 것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안을 최근 확정·발표됐다.
영주시는 현행 토지지번 주소체계를 개선해 도로명과 건물번호를 부여하는 새주소 사업이 2012년부터 시행됨에 따라 지역을 대표하는 도로명 지정에 나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배움을 중시여긴 옛 선비의 학습 습관을 본받아 자신의 기초학습 능력을 북돋우기 위한 노력이 방학을 맞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비를 흩날리던 장마도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로 심신이 지쳐갈 때 떠오르는 단어는 단연 “休”일 것이다.
영주시 드림스타트사업의 일환인 영주중앙초등학교 사회복지실에서는 드림스타트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대학생 5명을 연계해 1:1 개별학습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모기의 활동이 왕성해지는 여름철을 맞아 일본뇌염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 및 생활속의 주의해야할 수칙등을 홍보하는 등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주시청소년지원센터(소장 김유철)는 회의실에서 법무부 안동보호관찰소(소장 권을식)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사회의 위기청소년에 대한 범죄예방활동을 공동으로 펼쳐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