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보건소(소장 은종영)는 9일 영양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관내 노인의치 시술 어르신 과 유치원 및 초,중생, 교육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영양경찰서장은 지난 27일 영양경찰서 방문한 일월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 및 영양중앙초등학교 병설유치원 50여명 대상으로 아동상대 납치 실종범죄 예방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일월산과 낙동정맥의 힘찬 기운이 살아 숨쉬고 반딧불이가 밤하늘을 수놓는 청정영양에서 21~23일 3일간 열린 제6회 영양산나물 축제가 25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
일월산과 낙동정맥의 힘찬 기운이 살아 숨쉬고 반딧불이가 밤하늘을 수놓는 청정영양에서 21~23일 3일간 열린 제6회 영양산나물 축제가 25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 경북도 우수축제로 지정된 영양산나물 축제는 올해로 6회째를 맞아 ‘웰빙’ 트랜드에 발맞추어 건강과 자연을 핵심 키워드로 ‘자연이 주는 봄의 선물’이라는 주제에 맞추어 다양하고 다채로운 행사들로 진행됐다.
영양경찰서(서장 김균철)는 지난 20일 서장실에서 영양 맘모스 제과점을 외국인 도움 센터로 지정하고 맘모스 제과점 김귀임 대표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영양고추유통공사(사장 박창환)는 지난19일 대구경북능금농협과 영양산 농산물 생산, 판매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공동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경북 영천에서 지난 2004년 블루베리 농사를 시작, 스몰킹 블루베리(대표 진우권 054-336-4400 www.smallking.co.kr)브랜드로 연간 6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어 화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내년 1월부터 시행예정인 '어린이기호식품 영양성분의 함량 색상·모양 표시제' 기준 마련을 위한 학술세미나를 14일 한국국제전시장(일산 KINTEX)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영양경찰서(서장 김균철)는 12일 경찰서 청정마루에서 과장, 계장, 파출소장, 직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사고 방지 및 기강확립을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영양군은 읍을 가로질러 흐르는 동부천이 '청계천+20 프로젝트' 2단계사업 10개 하천에 포함돼 생태·문화·역사가 어우러진 녹색 생활공간으로 재창조된다. 이에 따라 하천 본래 기능이 상실되고 생태계의 건전성이 약화된 동부천이 새로운 모습으로 청계천과 같이 열린 물길로 되살아난다. 내년부터 6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수질개선을 위한 시설을 설치하고, 생태계 복원과 보전을 위한 시설·조성한다.
신라문화원 이소진 간사 등 13명은 8일 영양문화유적 답사의 일환으로 석보면 두들마을을 방문, 이문열의 광산문학관과 정부인장씨 예절관을 탐방하고 국보 제187호인 봉감보전 5층석탑을 답사했다
농촌진흥청(농업공학부 수확후 품질처리과)와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일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 시범마을인 영양군 청기면 기포리에서 농가 일손 돕기 및 녹색기술 현장지원 행사를 개최했다.
영양군, 음식디미방 산촌문화누림터 사업으로 녹색관광 앞당긴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4~5월 고추정식기간 중 고추모종 남거나 부족한 농가를 대상으로 고추모종은행을 운영한다.
영양경찰서(서장 김균철)는 3일 영양경찰서 2층 청정마루에서 1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역 빈집털이 및 농산물 절도예방을 위한 ‘마을지킴’ 발대식을 개최했다
영양군은 제6회 영양산나물축제와 제4회 지훈예술제가 21일에서 23일까지 황용천복개지와 주실마을 및 일월산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3일 밝혔다.
영양군보건소(소장 은종영)는 지난 22일 종합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 학교보건사업 간담회 및 소아청소년 비만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명품고추를 생산하기 위해 고품질 재배기술 보급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영양군은 대한민국 최고의 방산회사인 삼성탈레스(주)와 17일 영양군 종합복지회관에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영양군보건소 (소장 은종연)는 지난1월부터 4월까지(주1회, 총16회) 60세 이상 어르신 14개팀 307명을 대상으로 어르신운동교실을 운영, 겨울철 경로당을 중심으로 생활하는 농촌어르신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