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농업인학습조직체인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가 영천시 장학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해 잔잔한 감동을 일으키고 있다.
영천시는 천연염색산업화와 친환경 천연염색의 메카로 발돋움하고자 2009년부터 ‘자우비’를 공동브랜드로 하여 20여개의 업체를 육성하고 있다. 최근 지역업체인 ‘정현자 색감(대전동)’은 지역에 소재한 국내 한약재 최대 판매업체인 (주)옴니허브와 연계해 일본에 천연염색 제품을 수출하게 되었다.
영천고등학교(교장 서원교)가 올해 기숙형 공립고로 지정돼 우수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대학진학률이 지역 9개 고등학교 가운데 4년제 이상대학 진학률(73.4%)로 지역 명문학교로 우뚝섰다.
영천시(시장 김영석)가 전국‘맞춤형비료 정책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영천시는 내년 예산중 불요불급한 경상경비를 제외하고는 대폭 삭감키로 계획을 세워 시민혈세를 알뜰하고 투명하게 집행한다는 방침이다. 영천시는 2011년도 예산운영은 대형 국책사업 위주로 편성하고 경상경비는 최대한 억제 한다는 예산지침을 마련했다.
재울영천연합향우회(회장 박부환) 회원 90여명이 지난 6일 고향 자양면을 방문했다..
영천시는 지난달 21일부터 3일간 경주에서 열렸던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에 지역의 별빛촌산삼배양영농조합에서 생산한 산삼배양근 제품 2종을 음료수 및 선물용으로 납품해 영천의 한방도시 브랜드를 대외에 널리 홍보했다.
영천시 임고면에 오시면 울긋불긋 물들어가는 단풍으로 눈부신 아름다운 가을의 운치와 가을의 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임고면의 임고서원 앞에는 500년이 넘은 은행나무가 무궁한 역사를 자랑하듯 수려한 노란색물결로 장관을 이루어 신비로운 느낌마저 느껴지고 있다.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국도35호선(청송~영천~부산) 시가지 진입구간인 오미삼거리~문내동주공아파트 간 도시계획도로를 확장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21일 영천인재양성원에서 중3학생과 학부모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대학입시 설명회를 갖고 입시준비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정식렬 기자
영천시 완산동 청년회는 지난 12일 완산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저소득층 지원 성금으로 써 달라며 500만원을 전달했다.
영천시는 14일부터 16일까지 대구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0년 행정산업정보 박람회에 참가해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영천의 다양한 모습을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