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활동 실시환경오염 없는 추석 연휴를 위한 집중단속성주군은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9일부터 18일까지 공장밀집 지역 및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불법 배출행위 특별단속 및 주요하천에서 감시활동을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 청렴성주, 군민을 향한 약속! -“소통에 답이있다!”, 성주군 청렴소통간담회 개최 성주군은 2024 반부패·청렴 주간을 맞이하여 4일 성주군청 문화강좌실에서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한 군청 산하 전 부서..
지난달 30일 성주군 서부농협 2층 회의실이 이른 아침부터 가천면·금수강산면 어르신들로 가득찼다.농촌지역의 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인 '농촌 왕진버스'가 찾아왔기 때문이다.'농촌왕진버스 지원사업'은 병의원, 약국 등 의료시설이 부족한 농촌..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특례보증 금융지원인구감소지역 중 한 곳인 성주군은 지방소멸 극복을 위한 관내 중소기업 특례보증 금융지원에 나섰다.경기침체 심화 및 고금리 상황 속에서 여러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위해 30억원 규모의 기업지원 특례보증 대출을 지원..
지난 7월초에 파종한 해바라기가 기나긴 여름 폭염을 이겨내고 파종후 45일만에 노란 해바라기가 성산동고분군에 활짝 피어나기 시작했다. 고분군 전시관 해바라기 언덕은 성주읍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
2024 문화가 있는 날, 성주군 구석구석 문화혜택 제공 2024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성주군에서는 역사테마공원분수광장 아트리움 모리 창의문화센터에서 구석구석 문화배달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
“기후변화 적극 대응!” 2025년 고품질 참외재배 기술 교육 실시!- 8월 26일부터 9월 9일까지(8회) 500여명 참외기술 전문가 양성 -성주군은 2025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의 일환으로 참외재배 농업인 500여명을 대상으로 26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8회에 걸쳐 ..
성주군 이웃사촌복지센터는 오는 23일까지 4개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정다감 프로그램 '톡톡톡~힐링왔어요~!'를 진행한다.
성주군은 지난 14일 소속 직원 70명을 대상으로 ㈜공공계약연구원 원장이자 네이버 예산회계실무카페에서 미르a로 활약하고 있는 예산회계 업무 전문가 조양제 강사를 초빙해 2024년도 하반기 회계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성주의 관문 선남면, 보다더 큰 발전을 위한 첫걸음! ‘선남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성주군은 12일 선남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선남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선남..
-1년에 단 한 번! 맥문동과 야간 피크닉-「트윙클 성주! 2024 성밖숲 나이트 참크닉」 행사 개최- 성주군, 광복절 연휴를 맞아 맥문동 시즌 연계 야간 콘텐츠 시행 -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 가족 관광객에게 많은 호응 얻을 듯성주군은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
마을이 동안거를 들인 앞마당처럼 고요하다. 예사롭지 않은 불상이 있다는 마을이다. 사람들이 수없이 드나들었을 삼거리에 섰다. 덩치 큰 나무 두 그루가 낯선 객을 반긴다. 마을 사람들의 삶을 내려다보며 안위를 지켜온 수호목이 늠름하다. 산으로 들어가는 길은 초입부터..
성주군은 8월 한달간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가족 8가구를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에게 생길 수 있는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 및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한 가치돌봄 ..
성주군은 금수강산면 행정구역 명칭 변경에 맞춰 주소정보 시설물 교체, 주민등록 주소 및 지적공부 변경을 완료했다.행정구역 명칭 변경 시행에 따른 금수강산면 국도, 지방도, 군 도로에..
성주군, 2024년 경영혁신 외식서비스 지원사업 참여업소 모집 성주군은 외식업소의 경영 혁신과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경영혁신 외식서비스 지원사업 참여 음식점 4개소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컨설팅 희망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 등을 통해 배달서비스,위생관리, 손익..
성주군이 선제적 재난 대응과 군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자연재해예방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군은 재해위험개선
대한민국 최초 군단위 강소형 야간관광 특화도시인 성주군은 8월 한 달 내내 다채로운 야간관광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성주군은 야간관광 브랜드 '트윙클 성주(Twinkle Seongju)!'를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성주군, 일조량 피해농가 복구비 52억원 지급성주군은 지난겨울 일조량 부족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에 복구비 52억원을 지급한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일조량 피해 재해 인정은 지난 2010년 이후 금년이 처음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일조량이 부족해 작물 피해를 ..
성주군은 지난 24일 성주경찰서와 협력해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와 총기 사용으로 인한 사고방지를 위해 수확기 피해방지단 24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주참외는 전국 생산량 기준 80%이상 차지하며, 2월에서 8월까지 생산되는 양은 18만여 t이다.성주군은 고품질 참외만을 유통하고 공공수역 등 무단 투기 근절을 위해 1만 여 t(5.5%)정도 발생하는 저급과 참외는 비상품 농산물 자원화센터를 운영하며 수매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