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자> ▲김영태 대구취재본부장 ....
송호준 경주부시장이 지난 1일 알천구장을 찾아 2025 APEC 회원국 초청 유소년 축구대회를 참관하고 환영 인사를 전했다.
경주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2일 시청 알천홀에서 ‘2025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를 열고 성평등 인식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에 나섰다.
대한민국 관광 1번지 경주 보문의 역사와 정체성을 기록하고 경주 시민의 소중한 추억을 한데 모으는 '그때 그 보문, 그 시절 경주' 추억 수기 공모전이 열린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가 보문관광단지 50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경북 도민을 ..
주낙영 경주시장이 던 베넷(Dawn Bennet) 주한뉴질랜드대사를 만나 양국의 교류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경주시는 2일 신농업혁신타운 알팔파 시험포장에서 축산농가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알팔파 재배 기술 보급 연시회를 열었다.
경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촌마을의 고유한 관광 콘텐츠인 '신라오기'는 신라의 문화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별한 공연이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재)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경주 교촌마을의 대표 공연 ‘신라오기(新羅五伎)’가 봄 시즌에 이어 9..
“경주에서의 20여 년 삶은 자연의 생명에너지를 테마로 해 온 나의 작품제작에 큰 영감과 에너지를 주었다. 천년의 솔숲과 감포 바다를 바라보며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생명의 울림을 작품에 담았다”생명에너지의 표현작업을 ‘섬유’에 ‘염색’ 기법으로 이어가고 있는 섬유예술작..
경주시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도심 주요 도로에서 ‘싱크홀(지반침하) 예방 점검’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정원호)는 1일 경주시 감포읍 수산업협동조합 대강당에서 개최된 ‘소형어선 어업인 구명조끼 전달식’에 참석하여 총 3000만원 상당의 구명조끼를 전달했다.이번 지원은 월성본부가 추진하는 ‘한수원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안전한 어업 환경을..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는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제주특별자치도 공동 주최, 한국표준협회 주관 '제51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지역 예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31..
경주시는 지난달 24일을 끝으로 화랑마을 문무야외수영장(이하 화랑마을 수영장) 운영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올해 수영장은 9000여명이 방문하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여름 휴식처로 자리매김했다.특히 역대 두 번째로 기록될 만큼 무더위가 이어진 올여름, 경주시민은 ..
(재)경주시장학회는 지역 교육발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오는 15~30일까지 ‘2025년도 경주사랑 장학금’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올해는 대학생 450명, 고등학생 80명, 중학생 40명 등 총 570명을 선발해 총 10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지..
경주시는 1973년 준공된 시래교 재가설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이달 중 개통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달 30일 경주문화관 1918 광장에서 시민 주도형 축제 기획 프로그램 ‘시민프로듀서’ 시범사업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청년들의 주거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 중인 청년주택이 이달 중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1일 시에 따르면 감포읍 대본리 일원에 들어서는 ‘청년마을 공유주거’는 현재 공정률이 90%로, 이달 준공과 함께 입주자 모집에 나선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20억원(특별교..
경주시의회와 동경주 주민 및 경주 지역 단체가 1일 정부의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지원수수료를 경주시에 지급하기로 한 약속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경주시의회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는 이날 경주시청 앞에서 경주시 원전범시민대책위원회, 동경주발전협의회와 함께 기..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예술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널리 알리는 장이 될 '2025 신라예술제'가 열린다. 한국예총 경주지회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경주예술의전당 분수광장에서 ‘2025 신라예술제’를 ..
지난 7월, 전국 최초로 선보인 미술관·박물관 통합 할인입장권 ‘경주아트패스’가 출시 한 달 만인 8월 말 기준으로 판매 2000장을 돌파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는 경주아트패스는 경주 대표 예술기관 4곳(▲솔거미술관 ▲우양미술관 ▲PLACE ..
경주시는 오는 10월 말 열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지난 28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및 에어비앤비와 3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주시가 글로벌 숙박 플랫폼인 에어비앤비와 협력해 세계적인 관광 목적지로 발돋움하고,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