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유소 휘발유와 경유의 주간 평균 가격이 10주 연속 동반 하락했다.19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4월 둘째 주(13∼17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직전 주 대비 L당 13.8원 내린 1천644.8원이었다.지역별로 가격이 가장 높은..
경산시는 최근 영남권 대형산불과 경기침체 등 복합적 어려움 속에서 시민안전과 민생안전 대응을 위해 이달 10일 산불대응센터를 시작으로 주요사업장 현장점검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iM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자동화기기(ATM) 등을 통한 일부 거래가 1시간 넘게 중단됐다가 정상화됐다. iM뱅크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32분쯤 전산 장애가 발생해 모바일 앱과 ATM 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다가 1시간 40분 만인 오후 4시1 0분쯤 ..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59·사법연수원 18기)이 6년의 헌법재판관 임기를 마치고 18일 퇴임했다.문 대행은 이날 헌재에서 열린 퇴임식에서 "헌재가 헌법이 부여한 사명을 다하기 위해 사실성과 타당성을 갖춘 결정을 해야 한다"며 "'사회 통합'이라는 책무..
최기문 영천시장은 21일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4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 이어 12시 최무
경산시는 지난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경산시청 별관에서 어린이집 핵심 인력인 원장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보조금 지원사업 교육’을 실시했다.
영천시는 지난 17일 영천공설시장에서 노점상 불법 행위 근절 및 노상적치물 정비를 위한 계도 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천시는 관내 등록야영장 4개소가 경상북도 주관 ‘2025년 등록야영장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재하)은 오는 19일 경북 김천종합운동장에서 대구하나시티즌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9R 홈경기를 치른다.김천상무는 K리그와 코리아컵을 포함해 홈에서 3연승을 달리는 만큼, 대전과의 ‘1·2위 맞대결’을 앞둔 선수단 각오도 남다르다..
영천시 임고면에는 산불 피해 복구에 힘이 되고자 하는 마을주민들의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경북도의회 소속 도의원 52명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경선에서 후보로 나선 이철우 경북도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경북도의회는 18일 지지성명서를 통해 "이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후보로 선출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
19일 토요일 대구와 경북지역은 대체로 흐리다 오후부터 봄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구·경북은 대구·경북은 이날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늦은 오후에 경북 북부 내륙에서 비가 시작돼 밤에 대부분 지역으..
◇ 5급 승진▲경제산업국 일자리경제과 손현숙 ▲문화복지국 관광진흥과 이석희 ▲보건소 보건위생과 이윤희 ▲기획예산실 정경숙 ▲문화복지국 노인장애인과 이영진 ▲경제산업국 산림과 임정옥 ▲보건소 보건위생과 류정희..
◇5급 승진▲청렴감사실 한태웅 ▲총무과 조승완 ▲세정과 김태엽 ▲복지정책과 장순애 ▲축산과 정재성 ▲도시계획과 신성근 ▲건축디자인과 김병찬 ▲농촌지도과 이현주..
제14기 참별미소농업인대학, 스마트 농업의 미래를 엿보다- 시설원예연구소 및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견학, 이론 교육 병행 -성주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18일 제14기 참별미소농업인대학 참외과정 교육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시설 및 재배기술 이론 교육과 함께 함안..
박성열 경북소방본부장은 지난 17일 영양소방서를 방문해 일선 소방대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난달 22일 발생한 경북 초대형 산불 대응 현장에서 헌신한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박 본부장은 김석곤 영양소방서장으로부터 지역의 당면 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현장..
울진군 매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관내 소외계층 이웃을 위한‘4월 마음담은 김치반찬 지원사업’을 시행했다.김치․반찬 지원사업은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재료를 구입 정성껏 음식을 만들어 관내 몸이 불편한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50세대..
청송군의회는 최근 산불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지역민들을 돕기 위해 심상휴 의장을 포함한 7명의 의원이 십시일반으로 정성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0만 원을 청송군에 전달했다. 성금은 경북공동모금회 청송군 지정기탁을 통해 전달되었고 청송군이 필요한 복귀 지원과 생활 안..
청송군은 농협중앙회 경북본부(본부장 최진수)가 지난 17일 청송군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4억5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산불 특별재난지역에 대한 범농협 차원의 대규모 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피해 지역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한 ..
청송군의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각계각층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며 지역사회에 큰 위로와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이번 기부 행렬에는 진보면 부곡초등학교 총동문회가 2500만 원을 기부해 이재민 지원과 피해 복구에 큰 힘을 보탰다. 또한 경북지방우정청 우체국FC연합회에서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