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웨스튼이 위치한 군위군은 신라시대 김유신장군이 정병 5만을 이끌고 백제를 공격하기 위한 위세가 당당했다 해 군위(軍威)라는 지명이 생겼다고 전해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세인트웨스튼CC의 전코스가 차별화되어 있으며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전략적 라운딩을 요구한다.
세인트웨스튼 컨트리클럽은 자연적인 지형, 지물을 최대한 살린 친환경적인 코스로 샷의 밸류가 살아있다. 전형적인 마운틴코스의 웨스튼 코스는 해저드가 이어진 계류가 곳곳에 위치해 정확한 샷을 요구하는 남성적인 전략적 코스이며, 절묘한 설계와 여성미를 살린 세인트코스는 아늑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이다.
세인트웨스튼의 클럽하우스는 타워팰리스의 설계사인 JAD디자인의 설계로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이 코스와 어루러져있다. 클럽하우스 어느 곳에 서있던지 코스가 보이도록 설계가 돼 있고 자연채광을 최대한 살린 디자인으로 방문하는 고객의 지친 마음까지도 뻥 뚫리게 만드는 공간의 미학이 숨어있다.
▲ 팔공산이 그려낸 장중한 필드의 감동!
위천을 필드로 끌어들인 감동적인 코스디자인과 전략과 담대한 용기로 골퍼의 마은을 설레게 하는 다양한 재미와 결국 승리의 환호성으로 명승부을 연출하는곳 세인트웨스튼의 감동은 남다르다.
군위IC 5분거리에 위치하여 서대구IC 25분, 수성IC 40분으로 최적의 교통여건을 자랑하는 세인트웨스튼은 이미 작년 11월 회원들의 코스점검라운드가 실시되었고 오는 27일 시범라운드가 시작되고 5월에는 그랜드오픈을 앞두고 있다.
세인트웨스튼은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추구하고 있다. 군위의 18홀 회원제골프장 이외에 54홀의 김해가야CC와 27홀의 제주 제휴 골프& 빌리지까지 회원대우를 받을 수 있으며 9홀의 성주 세인트웨스튼이 완공되면 전국 108홀 골프장의 이용혜택이 주어지며, 골프장 네트워크는 계속 확대시킬 예정이다.
또한 아트마케팅의 일환으로 클럽하우스를 미술관으로 활용하고 있다. 그 첫번째로 세계적인 아티스트인 백남준님의 비디오아트, 판화, 드로잉 등이 설치되어있으며, 향후 예술이 가미된 골프장으로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작년 성공적인 창립회원모집을 마감한 세인트웨스튼 컨트리클럽은 ‘회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품격 서비스로 명품골프장을 이룬다’는 모토로 현재 1차 분양이 진행중이다. 회원조건은 정회원+동반1인 혹은 정회원+지정회원으로 구성되고 월2회 부킹권양도가 되는 8천만원의 ‘일반플러스회원’과 정회원+동반3인과 같은 조건의 월3회 부킹권양도 및 지정인1인으로 구성되어있어 법인이용에 맞는‘골드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범라운드를 앞둔 현재 현장방문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문의 054)380-0077
정성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