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보건소에서는 지난 25일 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방역담당자 및 방역소독요원을 대상으로 2009 건강한 여름나기 주요전염병 매개체 방제 발대식 후 교육 및 방역장비 점검?수리를 실시했다.
여름철 각종 전염병을 예방하고 모기, 파리 등 위생해충 발생으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보건소 및 읍?면?동에 보유중인 방역장비 40대를 일제 점검?수리하고 5월부터 10월말까지 방역비상근무에 돌입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최첨단 다목적 방역소독기 1대를 구입해 공동주택 단지 내 각종 위생해충 방제를 4월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대규모 방역소독 취약지역의 방제에 효과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었다.
경산시보건소에서는 지구온난화 등으로 연중 방역 시스템으로 전환해 하절기 방역소독사업 및 정화조 모기출입 방지 팬(모스키토존)사업과 월동기 정화조 모기 유충?성충 방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하절기 모기 발생을 원천 차단에 노력하고 있다.
서용덕 경산시보건소장은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서는 각 가정 및 직장에서도 개인 손씻기 생활화, 음식물 관리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모기장, 방충망 설치, 가정용 살충제 등을 통해 전염병 예방을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쾌적한 도시 경산을 위해 방역소독사업에 만전을 기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경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