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은 오늘부터 4일까지 지역 3곳을 돌며 '미래를 향한 자신감, 기업가정신'을 슬로건으로 '2009 창업로드쇼'를 개최한다.
로드쇼는 미래 경제주체인 청년층의 도전과 열정 의지를 북돋우고 창업 붐 조성을 통해 침체돼 있는 경제의 활력을 회복하고자 열린다.
쇼는 오늘 오후 3시 구미 금오공과대학교를 시작으로 3일 오후 2시 대구 달서구 계명대학교와 4일 오후 2시 대구 북구 엑스코로 순환하며 열린다.
성공 CEO 특강을 비롯해 창업시책 소개 및 창업퀴즈대회가 개최되며 메인행사인 계명대학교 창업로드쇼에서는 제품 전시회, 창업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또 지난달말까지 일반인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받은 창업정책제안전에 뛰어난 아이디어를 제공한 사람을 선발해 대구.경북중소기업청장상 및 상금을 지급한다.
이 가운데 상위 3명은 이달 코엑스에서 개최예정인 전국 본선대회에 추천된다.
또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되는 창업퀴즈대회에서도 상금 및 다양한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행사가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연구원들에게 창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기업가 정신을 고취하고 진취적인 도전의식을 갖게 하는 계기가 돼 지역에 제2의 창업 붐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특히 실업률이 전국 평균을 웃도는 지역에 창업에 대한 이해제고와 기업가 정신을 되살리는데 바람직한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