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2025년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분야)'에서 향상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 표창은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와 민간 활용 활성화를 통해 데이터 기반 디지털정부 혁신에 기여한 기관을 발굴·격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행정안전부가 수여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유초중등정보공시, RISS, 에듀넷 등 20여개 서비스의 데이터 분석활용 역량 강화, 데이터 기반 행정 적용 성과, 데이터 기반 행정 조직의 체계적 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는 전국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와 심사를 거쳐 총 23개 기관이 수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교육부 산하 공공기관 중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정제영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교육 분야의 공공데이터 개방과 데이터 기반 행정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이며 이를 통해 교육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이 제고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교육 관련 공공데이터에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데이터 기반의 교육행정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