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 강원본부 울진관리역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 18일 울진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디지털 스쿨’을 시행하였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레일톡 설치 및 회원가입 방법, 열차 조회 및 승차권 예매 방법 등 철도 이용에 필요한 디지털 서비스을 안내하였다.    특히 어르신들이 직접 스마트폰을 활용해 코레일톡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하여 이해도를 높였다.최승남 울진관리역장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디지털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