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순흥면 일대 ‘안빈낙도 유니크타운’을 거점으로 창의 관광사업자 발굴·육성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지역의 고유한 문화자원과 정체성을 담은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지역 관광산업의 혁신을 이끌 창의적인 관광사업..
상주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서 상주의 수제와인을 선보여 관람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최근 일부 언론이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 총재 비서실장 정모 씨가 미국으로 출국했고,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윤상덕)은 신라 역사와 문화를 심도있게 조명하는 ‘2025 신라학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신라학 강좌는 박물관이 소장한 명품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해설을 통해 신라 문화유산의 진수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9월 재개..
대구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체험 행사가 열린다.대구시는 28일 오후 1시 청소년문화의집(남구)과 꼼지락발전소(서구) 두 곳에서 동시에 ‘청소년 어울림마당 – 오픈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로 공연..
대구 중구가 28일 오후 5시 30분,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야외무대에서 '매마토 문화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6월 공연은 ‘HOT한 여름, COOL한 콘서트’를 부제로 열리며 이국적인 하와이안 훌라춤과 박진감 넘치는 칵테일 쇼로 시작해 7인조 여성 라..
최정윤, 이경호, 이철진...,경북 출신 중견작가 3인이펼치는 예술작품이 고요하거나 독특한 조형언어로, 혹은 밝고 경쾌한 시각 언어로 전시되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경주솔거미술관은 매년 경북의 우수한 예술적 역량을 선보이기 위해 경북 출신 중견작가..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세용, 이하 한울본부)는 지난 25일 19시 한울에너지팜 대강당에서 제3회 ‘한울다누림컬쳐데이’ 해설이 있는 발레 Fantasia Moves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관람료 전액은 네이버 해피빈 재단 세이브더칠드런의 결식아동 돕기에 전액 기부된다...
영주시는 오는 28일 오후 1시 30분, 영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삼봉 정도전 학술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삼봉 정도전 선생의 정치사상과 역사적 위상을 현대사회 속에서 재조명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영주시는 지역의 대표적 국가유산인 사적 ‘순흥 벽화고분’과 ‘금성대군신단’의 체계적인 보존 관리를 위해 문화유산구역 조정 및 보호구역 지정을 예고했다.이번 지정이 원안대로 추진될 경우, 순흥 벽화고분의 문화유산구역은 기존보다 329,758㎡ 확장된 510,262㎡로 조..
“이 다리를 건널 때마다 그때가 떠올라요.” 1905년, 왜관과 경북 내륙을 잇는 관문으로 놓였다가 일제강점기엔 물자 수탈에 동원되고 6·25전쟁 때는 중간을 끊어 북한군의 남하를 막아냈던 칠곡군 왜관읍 호국의다리. 정확히 120년을 맞은 이 다리 난간에 같은
영천시립도서관은 관내 초등학생들의 독서 활성화를 위해 ‘제11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공모전을 이달 25일부터 8월 3일까지 개최
신천지자원봉사단 대구경북연합회가 25일 6·25전쟁 발발 75주년을 맞아 ‘호국보훈의 날’ 행사를 열고 참전용사에 대한 예우와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안보의식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6·25참전유공자회, 무공수훈자회, 고엽제전우회, 월남참전자회 등..
경주 ‘하우스 오브 초이(House of Choi. 대표 최재용)’가 일본을 대표하는 글로벌 유력 디자인 저널 ‘AXIS’에 소개됐다. ‘AXIS’측은 한국을 대표해 도시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며 로컬 컨텐츠를 다루는 기업 중 한 곳으로, 유일하게 하우스오브초이..
경북도가 20일 ‘제55회 경북도 공예품대전’에서 대상작 이은경(이안도자기)작가의 ‘어화(漁畵)’를 포함한 41점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발하고,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 34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경북도 공예품대전은 올해 55회째로 우수공예..
‘책과 상상이 자라는 숲’을 콘셉트로 조성된 달성군 최초의 어린이 특화도서관 ‘달성어린이숲도서관’이 오는 7월 1일 임시 문을 연다. 정식 개관은 7월 24일로 예정돼 있으며 도서관 본격 운영은 8월부터 시작된다.달성군 현풍읍 테크노중앙대로에 들어서는 ‘달성어린이숲도서..
1550여 년 전 신라 공주의 무덤인 '경주 쪽샘 44호분'의 축조 실험 1차 공개설명회를 개최한다. 국립경주문화유산연구소(소장 임승경)는 26일 오후 3시 쪽샘유적발굴관(경주시 태종로 788)에서 이번 설명회를 진행한다.쪽샘 44호분은 2014년부터 2023..
대구 달서구가 달서선사관에서 ‘주니어도슨트 2기’ 수료식을 열고 지역 어린이들이 문화해설사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주니어도슨트’는 초등학생이 직접 전시 해설에 참여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달서구의 선사문화와 유물을 관람객에게 ..
국내 대표 여름 축제인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이 올해 ‘치맥 센세이션(CHIMAC SENSATION)’을 주제로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에 나선다. 해외 관광객 유치와 K-POP을 결합한 콘텐츠 강화가 핵심이다.대구시는 올해 치맥페스티벌을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 확대를..
안동시 이육사문학관은 다음 달 5일 오후 2시, 이육사문학관 다목적실에서 ‘2025 이육사 포럼’을 개최한다. 이육사 포럼은 이육사와 그의 가족 등 이육사 선생과 관련된 내용을 심층 있게 다루고 분석하는 학술 행사로, 매년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고 전문 학자들의 심도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