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압독국 문화유산 연구·활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한 고인골과 동물뼈의 안정동위원소 분석 결과, 고대 경산사람들의 식생활을 복원해 계층별로 식단이 달랐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 남구청 직원들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창의 융합 혁신’ 포항건설에 발맞춰 모두가 행복한 남구 만들기에 나섰다. 안승도 남구청장은 “시민들이 공감하는 행정 실현, 읍면동 균형 있는 발전으로 도시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고, 시민 모두에게 힘이 되는 맞춤형 희망 복..
김천시가 투자 혹한기 속에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쾌속질주해 경북도 투자유치대상 2년 연속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영천시는 민선8기 시정방침인 ‘시민중심 공감행정’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회적 약자들이 함께 존중·배려 받는, 복지가 시민의 권리인 영천시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공감 복지정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 지속 가능한 수산기반 구축으로 많은 사람들이 살고 싶어 하는 어촌을 만들겠습니다. 포항시는 올해 수산분야 94개 사업 438억 원 투입해 다양한 수산시책 사업으로 어업인들이 보다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행복한 포항을 건설한다는 포항시 수산정책과의 야심찬 계획이..
청송군은 2023년 농림사업분야 예산 1101억원을 확보하고 ‘다르게! 새롭게 피어나는 미래농촌 실현’이라는 농정시책 추진방향을 발표했다.이를 위해 군은 ▲안정적인 영농수행을 위한 기반 마련, ▲친환경농업 육성을 통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 구축, ▲과수 품질향상 및..
설을 앞두고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전국 60여 개 관공서에 이불 1500여 채(8천만 원 상당)를 기탁한다. 대구와 포항, 경주, 구미 등 경북 지역에도 100채가 전달된다. 경제난에 전기세와 가스비 ..
“새해에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가길 응원합니다. 모두 복 많이 받으세요.”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로 사회에 기여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약 220개 지역에 극세사 이불 4720채(2억..
김천시의 새해 시정 운영 방향은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다 같이 힘쓰는 동심동덕(同心同德) 마음으로 지역발전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민선8기 안동시가 시승격 60주년을 원년으로 위기를 기회로, 기회를 현실로 이끌어 미래 100년의 기틀을 마련할 방침이다. 숱한 격동의 세월을 관통한 안동시의 지난 발자취를 되돌아본다. 통계를 통해 살펴본 안동은 상전벽해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1963년 안동읍이 ..
경북신문이 영남지역에서 예술활동을 하고 있는 중견 작가를 만나 어린 시절과 작품 성향 등을 알아보고 있다.비록 시골이지만 영주시에서 태어나 예술의 풍운을 품고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송재진 작가이다.송 작가는 환경을 탓하지 않고 머무름과 떠남, 단단함과 유연함..
구미시는 기묘년 새해를 맞아 자생적 경제혁신 도시를 위한 신성장 전략 을 추진하고 있다.이는 구미시의 재도약을 바라는 시민들의 염원과 믿음에 보답하고자 구미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로드맵 산업정책 대전환 추진으로 경제주권 성장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다. 취
[싱가포르=이상문 기자] 싱가포르에서 캄퐁글램 지역은 매우 이색적인 공간으로 존재한다. 한때 말레이 이슬람 최고 지도자가 통치했던 가장 오래된 도심이며 1822년 말레이 민족과 아랍 민족, 즉 무슬림들의 거주지로 지정되면서 중동 문화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곳으로 정착..
구미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2023년 새희망! 시민 행복 구미시 조성'에 전력투구해 나가고자 민선8기 시대를 본격적으로 알리는 사회복지국으로 행정조직 개편을 단행했다.사회복지국은 ▲복지정책과 ▲노인장애인과 ▲아동친화과 ▲가족보육과 ▲생활안정과 ▲노인종합
해발 600고지 포항시 북구 죽장면 상옥리 물 맑고 천혜의 환경에서 우리나라 전통체험음식을 연구하는 고천마실 유정희(66·사진) 대표를 만났다. 죽장면 상옥리는 아름다운 고산분지로 형성된 마을이다. 신라 때부터 전란(戰亂)을 피해 숨어 살게 된 사람들과 화전민들이 정..
구미시는 새해에는 환경과 경제의 조화로 탄소중립 녹색성장도시 구현에 전력투구해 나갈 방침이다.
올 상반기 중 발표 예정인 정부의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K-칩스법) 에 전국 지자체들의 발걸음이 빨라졌다
횟수로 4년째인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포항은 관광명소가 다양해지면서 그만큼 관광객 수도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세를 달리고 있다. K-드라마 촬영지의 특수효과와 9,500만회 유튜브 조회 수를 찍은 스페이스워크 등 힙한 관광지를 따라 힙한 도시 포항의 매력을 발산중이다..
“토끼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세 개의 굴을 파 놓는다는 토영삼굴(兔營三窟)이라는 사자성어를 지표 삼아 위기와 기회가 상존하는 2023년 영덕을 발전시키기 위해 안팎의 영덕인들의 지혜와 마음을 모아 힘차게 나아갑시다.”김광열 영덕군수는 “2023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
강영석 상주시장은 2023년은 민선 8기 상주시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사실상 첫해이자, 100년의 상주 미래와 재도약을 위한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