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의 사후적 단속은 음주사고의 발생을 줄이지 못할 뿐 아니라 형사제재에 따른 면허취소 및 정지 등은 자동차의 사용이 필수화된 현 시점에서 서민의 일상생활을 마비시켜 생계를 어렵게 하는 등 또 다른 사회적인 문제점이 야기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
상가 앞, 주차장 입구, 주택가 이면도로의 가정집 출입구 등에 차량을 세워놓고 연락처도 남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경우 출동한 경찰관은 방송을 통해 차량 주인을 찾거나 컴퓨터 조회를 통해 차주의 연락처를 찾아낼 수밖에 없다.
누구나 바쁜 아침시간 단 1분의 여유도 아까운 시간에 푸른 모자에 앞치마를 걸치고 학교 앞에서 우리 아이들을 위하여 교통정리를 하고 있는 녹색 어머니를 보았다. 연신 좌우를 살피며 차량 사이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도록 푸른 깃발을 차량 앞으로 내밀자 바쁘다는 듯이 짜증을 내면서 채 1분도 참지 못하고 우리 아이들 사이로 획 지나가 버리는 운전자를 보면서 1분의 아름다운 여유와 짜증스런 얼굴을 보았다.
얼마전 우리나라 쌀생산량이 지난해 대비 10%이상 증가했다는 통계 수치가 신문지상등 각 종 매스컴에 대대적으로 보도된 바 있다. 사실 대한민국 건국이후 1970년대 통일벼 생산을 제외하면 단위면적 10a당(1000㎡, 302.5평)수량은 최고의 생산량(520kg)인 것이다.
김두필
요즘음 대부분 사람들이 민주당을 ‘묻지마 반대당’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그렇게 주장하는 데는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다. 그런데 민주당은 왜 그렇게 폄하될까. 최근 민주당 행보를 보면 민심과 너무 멀어진 행보를 보인다. 민주당에 대한 10퍼센트 대의 지지율도 무리가 아닐 만도 하다. 예를 들면 민주당은 ‘젊은 피’ 김민석 씨의 구속영장집행 문제를 야당탄압이라고 몰고 갔다.
▶ 김복규 의성군수는 3일 군청회의실에서 개최된‘군정홍보모니터 위촉 및 간담회’에 참석 알권리 충족과 군정 홍보를 위해 홍보모니터 요원들의 참여와 역할을 당부했다.
▶ 신현국 문경시장은 4일 오전 11시 문경읍 평천 2리 달목이 경로당 준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 박보생 김천시장은 3일 오전 제123회 김천시의회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2009년도를 김천시의 새로운 희망을 여는 해 로 만들겠다고 연설했다.
▶ 김휘동 안동시장은 4일 오후 2시 안동대학교에서‘낙동강 수질개선과 역할’을 주제로 열린 낙동강 포럼에 참석 수질개선을 위한 의견을 청취한다.
▶ 남유진 구미시장은 3일 오후 2시 경운대학교에서 있은 2008 구미시 멀티미디어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하여 수상자와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 박승호 포항시장은 2일 서울 코엑스 무역센터에서 열린 포항 영일만항 세미나에 참석해 영일만항의 물동량 확보와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신상철 대구시교육감은 4일 오후 2시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리는‘2008 후반기 전국 생활지도 담당 장학관(사) 연찬회’에 참석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
▶ 김범일 대구시장은 4일 오전 8시 50분, 시청 접견실에서 개최되는‘크리시마스씰 증정식’에 참석,오후 청와대에서 개최되는‘전국 시 도지사 회의’에 참석한다.
▶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4일 오후 4시 청와대에서 개최하는‘제2회 시 도지사 회의’에 참석하여 경북도의 현안사업에 대해 지원을 요청한다.
2009년 경북지구JC 지구회장에 권기한(39)씨가 당선됐다. 권 회장은 지난달 28일 경주 콩코드호텔에서 경북지구JC 제98차 임시총회에서 2009년 경북지구JC 지구회장에 당선 됐다. 권 회장은 당선소감을 통해“pride 경북 upgrade JC 라는 슬로건으로 웅도 경북지구JC를 화합과 통합으로 하나되는 경북지구JC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동시와 경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나눔-세상을 바꾸는 힘’이라는 슬로건으로‘희망 2009 나눔 캠페인’을 지난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2개월 캠페인에는 4억6,000만원을 모금을 목표로 실시하고있다.
영천 지역의 대표적인 사회복지법인인 성모자애원‘나자렛집’에서 지역인재양성과 교육여건개선을 위한 장학사업에 보탬이 되어 달라고 장학기금 200만원을 영천시 장학회에 기탁했다.
새마을 포항시지회(지회장 김희수)는 지난달 30일부터 3일까지 사랑의 김장 1만포기 무15접 담기행사를 포항시새마을부녀회(회장 강정희)가 주관해 1,200여명의 회원으로 행사를 했다.
구미시 원평2동(동장 정영기)은 지난달 29일 통장협의회(회장 마홍기),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제덕),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계자) 주최 아래 각 기관단체 회원 40여명이 남해 보리암으로 문화탐방을 다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