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무선통신 공식파트너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와우(WOW)시스템으로 올림픽조직위 직원들이 올림픽 정보를 보고 있다
SK텔레콤은 휴대폰 대기화면에서 고객 본인을 포함한 5명의 사진과 상태정보 등을 확인하고 대기화면에서 바로 연락을 할 수 있는 ‘파자마파이브’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구지방 국세청은 기업의 자금 부담을 덜고 균형적인 세수 확보를 위해 시행중인 ‘법인세 중간예납 신고’를 다음달 1일까지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법인세 중간예납은 납부할 법인세의 일부를 중간에 납부하는 제도다.
한나라당 김기현 의원(울산 남구을)은 7일 오전 최근 건설업계의 침체와 관련, 대한건설협회와 간담회를 갖고 부동산 가격 안정 등 대책을 논의했다.이 자리에서 건섭업계 대표들은 과도한 부동산 규제완화, 지방미분양에 대한
관세청은 8월 5일부터 8일까지 충남 천안 관세국경관리연수원에서 국내 400여개 자동차 부품업체 관계자 570명을 대상으로 FTA 원산지 전문교육실시 했다.
대우조선해양과 쌍용건설 등 경영권 매각대상이 되는 14개 공적자금 투입기관이 모두 민영화된다. 1단계 민영화 대상 공공기관은 이들 14개 기관 외에 산업은행과 기업은행,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27개로 당초 알려진 5~6개보다 크게 늘어났다.
지난달 중순부터 국제유가의 안정세에도 불구하고 7월 생산자물가가 10년만의 최고치를 나타냈다.한국은행이 8일 발표한 `7월 생산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총지수는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12.5%가 올랐다.
경주소방서 전 직원들이 최근 투병 중인 직원을 돕기 위해 모금한 성금 2천85만원을 전달했다. 악성 뇌종양으로 투병 중인 동료 직원의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모금운동을 전개했으며 권순경 경북소방본부장과 정석구 소방서장은 직접 직원의 집을 방문해 성금을 전달하고 쾌유를 기원했다.
(주)한수원이 방사성폐기물 운송선박의 원할한 항만접안을 위해 월성원전내 기존 접안 시설에 대한 일부 증개축 공사를 앞두고 지역 어민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가운데 지난달 30일과 5일 2차례에 걸쳐 가진 협상이 연거푸 결렬됐다.
경북 청도군 각남면사무소(면장 박상훈)는 청도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인 청도반시 홍보대사로 나섰다.각남면은 지역의 특산물인 '감'을 주원료로 한 감물염색 근무복을 전 직원이 단체로 구입
기아 포르테(FORTE) 응원단이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베이징 현지로 출발했다. 기아자동차는 6일 프리미엄 준중형 포르테(FORTE)의 신차 붐 조성을 위해 지난 6월 실시한 ‘포르테 스타 추천 이벤트’ 당첨자 20명으로 구성된 ‘기아 포르테 응원단’의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농촌 정주 공간 조성을 위해 지난해 2월에 선정된 경주시 내남면 용장1리, 이조1, 2리 남산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총 사업비 52억원이 투자되는 이 사업은 오는 2012년까지 생활기반시설 정비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 도시이자 동해안 천혜의 해안 절경과 푸른 쪽빛 바다를 간직해 기업체 하계 휴양소로 각광 받고 있는 경주시는 올해 피서객 100만 유치를 목표로 인근 대도시인 울산을 비롯한 대구와 영천 등 기업체 임직원 및 가족 하계휴양소
경주시는 최근 3개 읍면 하수종말처리시설을 완공해 지난 1일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시는 이번에 준공된 하수종말처리장은 지난 2005년 6월부터 총 사업비 496억원(국비294, 도비41, 민간자본161)을 들여 민간투자사
경북도내 공장입주가 가능한 산업단지 부지가 957만400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경북도가 최근 조사를 마치고 발간한 '공장입주 가능부지 현황조사' 책자에서 나온 내용이다.
신용카드 결제범위가 확대되고 소액 카드결제가 급증함에 따라 민간 소비지출액 중 카드결제가 차지하는 비중이 6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올 들어 경기침체와 물가급등으로 현금이 부족해진 소비자들이 무이자할부와 할인
세끼 따스한 밥에 반찬 서너 가지를 먹을 수 있다면 행복하다는 사람들이 있다. 패스트푸드 음식에 대한 불신이 높아질수록 어머니가 차려주신 밥상처럼 따뜻한 온기가 있고 믿을 수 있는 음식을 먹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지식경제부가 추진하고 있는 독도 태양광발전시설이 11월에 완공될 예정이다.지식경제부와 에너지관리공단 등에 따르면 정부는 이달 중으로 독도 태양광발전시설 설치와 관련한 정밀 조사를 벌여
포항지방해양항만청은 건국 60주년을 맞아 우리 땅 독도의 소중함을 재인식하고 독도가 우리 땅임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독도 등대 1일 등대장 체험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13일 11시 반월당네거리 삼성금융프라자 건물내 구역청에서 개청식을 갖고 공식 출범한다. 이에 따라 수도권 경제의 초광역화에 대비한 내륙 초광역경제권 지식클러스터 구축, 경제자유구역 사업지구별 차별화된 콘텐츠개발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