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신평2동생활체육협의회와 번영회는 26일 주민화합과 단결을 통해 애향심을 고취하고 지역 발전의 동력으로 삼기 위해 제6회 신평2동 동민화합체육대회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청명한 날씨 속에 800여명이 참여해 태권도시범, 차밍댄스, 사물놀이로 이어지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배구경기와 윷놀이, 줄넘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종목을 가지고 통별 대항을 펼쳤으며 주민들간 화합과 이웃간의 정을 나누는 축제의 한마당을 이뤘다.
또한 체육대회와 같이 경로잔치를 열어 마을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푸짐하게 마련된 음식도 대접하고 공굴리기와 바구니터트리기 같은 이벤트를 하는 등 흥겨운 자리를 마련해 드렸다.
그리고 이날 행사에는 김치냉장고와 세탁기, 자전거, 생활용품 등 푸짐한 상품과 경품을 준비하여 추첨을 통해 주민들에게 나눠주는 등 주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인 대회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이희영 체육회장과 임오태 번영회장은 많은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 속에 성공적인 대회가 되었고 이를 계기로 주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이웃간의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김영조 부시장님과 배철현 동장, 윤창욱도의원, 김익수 구미시의회 부의장, 구자근 의원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격려와 축하를 해줬다.
전차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