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 '2008 국제 의료관광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의료관광 해외바이어를 21일과 22일 초청 의료관광 팸 메디투어를 실시한다.
이들은 세계 최고 기술력을 자랑하는 경북대 모발이식센터와 아시아 최초 '128채널 다중 검출 CT'를 보유한 영남대 의료원, 치과 임플란트로 유명한 덕영 치과병원을 방문하고 한방 마사지 체험 등 주변 관광지를 돌아본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해외 바이어와 의료기관 관계자 간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해 대구시 의료관광 상품과 연계한 지역 특화 의료서비스 상품을 소개해 실질적 의료관광단이 대구를 방문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의료관광시장으로 부상하는 13억 중국인 최상류층을 공략하기 위해 중국 내 시청률이 높은 요녕TV사, 요녕일보, 대형 여행사 관계자 등 8명을 초청해 대구의 의료와 여수.안동의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영.호남 의료관광 트라이앵글 프로젝트' 추진 등을 소개했다.
한편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08 국제 의료관광 컨퍼런스'는 대표적 의료관광 관련 국제 행사로 한국 의료서비스에 대한 해외 홍보 및 의료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 한국 의료관광 수용태세 점검을 위한 행사로 지역에서는 영남대 의료원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