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홍순보)는 지난 22일까지 1주일 동안 농민들의 배우고자하는 후끈한 열기속에 농업인정보화교육을 실시했다.
지식정보화 사회로 급속히 변해가고 있는 이 시대에 농업도 그에 맞는 지식정보경영 농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수많은 정보들을 수집, 가공해 농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지식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올해 정보화교육을 2월 16일부터 시작 7회(회당 5일)로 계획, 이번 교육에 3회차에 해당된다.
최신 컴퓨터 장비로 무장된 지난해엔 생활밀착형(기초반), 영농밀착형(고급반) 이동정보화교육으로 총 269명을 교육, 2007년 대비(211명) 28%나 증가했고 이번 주 교육중인 기초과정엔 개강 1주일 전부터 벌써 접수가 마감돼 농민들의 정보화교육에 대한 열기가 대단히 높음을 알 수 있다.
교육대상으로는 희망 농업인, 부락단위, 작목반단위 등 농업인 누구나 신청하여 교육받을 수 있으며 교육과정은 컴맹탈출을 위한 기초과정, 인터넷. 한글문서작성 등을 내용으로 하는 생활밀착형과정,포토샵.블로그, 농가경영장부기록법 등을 내용으로 하는 영농밀착형과정이 있으며 산간오지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이동정보화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바쁜 영농철에는 야간교육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며 영농관련 정보 및 프로그램 활용 등 영농현장에 필요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교육할 계획이니 관심 있는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기타 긍금한 사항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면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 담당자(930-6489)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