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열 경북도의원(기획경제위, 영양)이 27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2 위대한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부문 최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위대한 한국인 대상’은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국가와 지역사회를 빛낸 분들을 찾아 그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함으로써 국내 외에 대한민국의 이미지 홍보 및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수여하는 품격있는 상이다.
  이종열 의원은 경북도의회 제11대 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 ‘경상북도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 조례’, ‘경상북도 농산물 정보기반 생산 및 유통활성화 지원 조례’, 등을 대표 발의해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 발전에 앞장서오고 있다.
  이종열 의원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온 적임자에 주어지는 위대한 한국인 대상을 받게 돼 큰 영광이고 감사하다”며, “평소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해주신 도민들이 있기에 이런 큰 상을 수상할 수 있었기에 앞으로도 도민의 입장에서 도민들에게 필요한 정책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종열 의원은 경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북도 출자출연기관 경영혁신연구회 대표로서 경북도 출자출연기관 등 공공기관 경영효율화 방안을 마련하는 등 경북도의 혁신을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