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날 중 하루가 바로 5월 5일 ‘어린이날’이다.
이날만큼은 어린이라는 특권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날이다. 대구백화점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여 어린이날의 기쁨을 더 할 계획이다.
대백프라자점 10층 프라임홀에서는 5월 5일 오후 2시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계별 문제풀이를 통해 퀴즈왕을 뽑는 '제 11회 대백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골든벨 퀴즈대회’도‘어린이 미술공모전’과 함께 대구백화점을 대표하는 인기 문화이벤트로 자리잡고 있다.
매년 어린이날마다 진행되는‘골든벨 퀴즈 대회’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주제로 문제를 출제해 단계별 문제풀이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알게 하고 상품도 증정하는 행사이다.
‘우리말 바로알기’,‘내 고장 대구 및 우리나라 역사’,‘재미있는 국가별 이야기’등을 주제로 한 퀴즈를 통해 1등인 프라임상 1명에게는 상품권 20만원, 2등인 애플상 5명에게는 상품권 5만원을 각각 증정하고 참가자 모두에게 도서상품권 5천원을 증정한다.
참가접수는 4월30일까지 대백홈페이지 골드벨퀴즈대회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저학년(초등학교1학년~3학년)과 고학년(초등학교4학년~6학년)으로 나누어 신청자 중 전산추첨을 통하여 각220명씩 참가자를 결정한다.
대백프라자점 10층 갤러리에서는 ‘제32회 어린이 미술공모전’ 특선작 이상 수상작품들을 전시하는‘어린이 작품 특별전’을 5월 5일부터 10일까지 대백갤러리에서 진행하고 공모전 시상식은 어린이날인 5월 5일 오전 11시부터 대백프라자점 10층 프라임홀에서 진행한다.
대백프라자점에서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4월30일부터 5월5일까지 프라자점 이벤트홀에서‘신나는 어린이날 선물대축제’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장 내에서 어린이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의류, 신발,내의, 장난감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내에서 10만원 이상 구매시 구슬아이스크림을 일별 100명에게 증정하고, 동화 속 캐릭터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찰칵찰칵 포토존’도 운영한다.
손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