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럭셔리 SUV '올 뉴 인피니티 QX'가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인피니티는 브랜드 대형 SUV인 '올 뉴 인피니티 QX'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올 뉴 QX는 2010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2세대 풀 체인지 모델이다.
올 뉴 QX는 5290mm, 2030mm, 1925mm에 달하는 전장, 전폭, 전고를 갖췄다. 이는 동급 최고의 사이즈다. 더블 아치형 프런트 그릴과 22인치 휠이 돋보이며, 후면은 LED 콤비네이션 램프로 마무리했다.
인테리어는 최고급 세미 애널린 가죽 시트 및 부드러운 재질의 대시보드, 가죽 스티치로 마감한 센터페시아 등으로 구성됐다. 3075mm의 휠 베이스(축거)로 성인 7인이 넉넉하게 탑승할 수 있다.
각각의 시트는 개별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 이중 접합유리로 소음유입을 최소화 했으며, 트라이존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을 통해 차량 내부를 빠르게 냉각시켜 쾌적한 실내를 유지하도록 했다.
특히 주변 조건에 따라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앞 좌석 모니터와 7인치 뒷좌석 듀얼 모니터로 구성된 트라이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적용했다.
올 뉴 QX는 최대 출력 405 마력, 최대 토크 57.1kg.m(@4000rpm)의 최신형 8기통 5.6ℓ VK56VD 엔진을 장착했다. 여기에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 및 직분사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인피니티 차량 최초로 차체자세 제어장치, 유압식 자세 제어 장치(HBMC)를 장착해 안전성과 동시에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총 4대의 울트라 와이드 앵글 카메라를 활용, 주차 시 가시성을 향상시켰으며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8인치 LCD 화면을 통해 운전자가 다른 차량이나 장애물의 거리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해준다.
후방 카메라는 기본 뷰(150°) 혹은 와이드 뷰(180°)로 선택할 수 있다.
켄지 나이토 한국닛산 대표는 "이번 '올 뉴 인피니티 QX' 출시는 인피니티만의 최상의 퀄리티로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존중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올 뉴 인피니티 QX의 판매가격은 1억2500만원(VAT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