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화 옥션 스카이프는 삼성전자 갤럭시S의 운영체제(OS)가 프로요(안드로이드 2.2버전)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면서 이제 갤럭시S에서도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갤럭시A·S 등 약 200만명의 갤럭시 국내 사용자들은 이번 OS 업그레이드로 아이폰 사용자들과 같이 스카이프를 통한 무료통화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스카이프 앱을 설치해 스마트폰끼리 무료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 갤럭시K, 갤럭시U, 갤럭시A △애플의 아이폰3GS, 아이폰4 △LG전자: 옵티머스 Z, 옵티머스 Q △스카이 베가, 시리우스, 이자르 △모토로라의 모토로이, 모토그램, 모토쿼티 △HTC 디자이어, 넥서스원 △노키아 6210s, 5800 익스프레스 뮤직 등이다.
배동철 옥션 스카이프 상무는 "국내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스카이프를 이용이 가능해졌다"며 "수백만명의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물론 전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과도 무료통화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스마트폰 사용자간 스카이프 무료통화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 스카이프 애플리케이션(앱)을 상호간 설치해야 한다. 설치 후 스카이프 앱을 실행시켜 온라인상에 있는 상대방 스카이프 ID로 전화를 걸면 시간에 상관없이 통화료가 들지 않는다.
특히 스카이프 앱은 멀티태스킹을 지원, 한번 로그인하면 24시간 이용이 가능해 스카이프 ID로 걸려오는 수신전화도 로그인 유지상태에서 언제든 받을 수 있다. 이동통신사 3G망이나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을 통해 언제든지 접속이 가능하다.
스카이프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 앱스토어, 오비 스토어 등 어플리케이션 장터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삼성 갤럭시S와 갤럭시U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OS를 프로요로 업그레이드 후 설치 가능하다. 갤럭시K는 OS가 프로요가 기본 탑재, 스카이프 앱을 내려받아 설치만 하면 바로 스카이프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옥션 스카이프는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등 '스마트폰 간 무료통화 시대'를 기념해 자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스마트폰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10일까지 연다.
스카이프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당첨 여부도 바로 알 수 있다. 즉석 당첨 경품으로는 갤럭시S 및 아이폰4 및 유무선300 월정액요금제, 5000원 크레딧(선불요금), 60분 무료통화쿠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