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김천시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낙호 김천시장, 나영민 시의회 의장, 김천시체육회 관계자 등 주요 내빈과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3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전 공연, 자원봉사자 대표 선서, 격려사, 교육 및 활동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김정호 이사장은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따뜻한 손길이 이번 도민체전을 더욱 빛나게 할 것”이라며 “‘행복도시 김천에서 함께 뛰는 경북시대’라는 슬로건처럼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고 감동할 수 있는 축제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이번 도민체전은 단순한 체육행사가 아니라 경북이 하나 되는 감동의 무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가치를 바탕으로 김천시가 품격 있는 도시, 따뜻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오는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김천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경북 23개 시군에서 선수단과 응원단 등 2만여 명이 참가해 뜨거운 열전을 펼칠 예정으로 자원봉사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행사 안내 및 지원, 질서유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