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은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관내 우제류 154호 6612두를 대상으로 ‘구제역(FMD) 하반기 일제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 접종은 구제역의 사전 차단과 지역 축산농가의 경제적 피해 예방을 위한 정례 방역 조치로 소·염소·사슴 등 우제류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가접종을 원하는 전업농가를 제외하고 소규모·고령농가·취약 농가에 대해서는 현장 방문 접종·보조 인력 지원·장비 대여 등을 지원하고 접종 효과 확인을 위한 항체가(항체 형성률) 검사를 차례대로 실시해 미흡 농가에 대한 재접종 및 사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군은 이번 접종 동안 구제역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농가의 문의에 신속 대응하고 미접종 농가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