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B2홀에서 동반성장 상품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동반성장 상품박람회는 2005년 6월, 이마트가 산업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의 후원을 받아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경쟁력 있는 상품 발굴을 위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개최한 것으로 올해 6회째다.
이마트 동반성장 박람회는 중소기업상품 전시관, 협력회사 신상품 전시관, 협력회사 채용지원 홍보관, 해외진출 상담관등 총 4개 테마관에서 100개의 협력회사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협력회사 채용지원 홍보관에서는 인력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협력회사를 위해 협력회사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또 이번에 이마트가 오픈한 협력회사 구인구직 사이트(http://emart.shinsegae.com/recruit/guin)의 채용등록 안내 및 홍보 진행을 통해 협력회사는 인력난을 해소하고 지원자들은 이마트 협력회사의 채용정보를 손쉽게 접함으로써 상호 윈윈 하는 계기를 만들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4대 테마관과 별도로 지역특산물 홍보와 판로 확대를 돕고자 ‘지역특산물관’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전국 40명 밖에 안되는 식품 명인명장들 가운데 8명을 초청해 8가지 명작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는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협력회사 가운데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해 5~7월 3개월간 판매 테스트를 거친 후 8월부터 연간계약을 통한 판로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