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10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 시기에는 무더위와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로 집중력이 흐트러지고 잡념들이 많아지게 된다.
이러한 수험생들의 분위기를 해소할 수 있는 특별한 수능 선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제 수능선물의 정석이라 할 수 있었던 엿 세트와 각종 떡 선물, 초콜릿 등은 평범한 선물이 돼 버렸다.
최근에는 참신한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선물부터 건강 제품 등 다양한 수능선물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수능안경, 수능시계, 휴대용 통증완화기 등이 대표적이다.
휴대용 통증 완화기 아이룬은 수험생들이 공부 중에 느낄 수 있는 복부, 등, 어깨 등 통증 및 결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패치 제품이다.
휴대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학교, 집, 독서실 등 수험생들이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고, USB 또는 일반 휴대폰용 24pin 어댑터로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수능시계도 눈길을 끈다. 현재시간과 더불어 현재 풀고 있는 과목의 남은 시간이 따로 표시되며 정확한 시간안배 또한 가능하다.
일반 손목시계와 비슷하지만 수능의 모든 시험시간 자료가 입력됐기 때문에 따로 조절이 필요 없으며, 시험 시간 별로 과목의 남은 시간뿐만 아니라 쉬는 시간의 남은 시간도 표시해준다.
안경전문점 디데이안경에서 선보인 '수능안경'은 수제 고급안경테 다리부분에 원하는 메시지를 새겨 넣어 만드는 이색 안경제품이다.
주는 이의 진심을 담은 응원메시지를 안경테에 새겨 선물함으로써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안경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수험생들은 수능안경에 새겨져 있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자주 접하게 되면서, 자신의 동기와 목표를 상기시켜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마음을 다잡는데 도움을 준다.
디데이안경 김준모 대표는 "요즘엔 일반적인 수능선물보다 실제 수험생들이 1점이라도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돕는 독특한 수험 선물을 많이 찾는다"며 "수능안경 등 색다른 수능선물은 주는 사람의 소중한 마음을 전하고, 수험생에게도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실속선물로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