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인중)는 오는 29일 지식경제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과 공동으로「그린비즈니스와 온실가스 ? 에너지 목표관리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국환경정책평가원구원, 도레이세한(주), 인천환경보전협회, 에코시안 등 기관 및 업계 관계자가 참석하여 ▲ 국내외 기후변화 정책 ▲ 그린비즈니스 성공사례 ▲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 온실가스 ? 에너지 목표관리제 대응 ▲ 그린크레딧 제조 추진계획 및 사례 등에 대해 설명한다.
정부는 기업의 온실가스?에너지 감축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저탄소 녹색성장기본법」 및「온실가스?에너지 관리업체 지정?관리 지침」에 따라 지난해 9월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업체」 470개사를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단계적으로 확대 시행해 감에 따라 에너지 다소비 사업장은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다.
대구상의 관계자는 “지역기업이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에 철저히 대비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의 녹색경영 지원책에 관심을 갖고 적극 활용해 나가야 된다” 며 기업의 녹색경영 대비와 활용을 강조했다.
교육 참가 신청은 이달 23(수)일까지 대구상의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팩스(053-751-3163) 또는 e메일(kant3321@hanmail.net)로 송부하면 된다 신경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