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수성도서관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의 책읽기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19일~31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욕심쟁이 거인’ 원화전시회를 개최한다.
'욕심쟁이 거인'은 19세기 후반 영미문학의 대표주자인 '오스카 와일드'의 유명한 동화로, 저만 알던 욕심쟁이가 아이들 때문에 삶의 기쁨을 알고 영혼을 구원받게 된다는 이야기다. 이번에 전시될 원화는 이기적인 현대인들에게 서로의 존재가 얼마나 따뜻하고 혼자가 아닌 더불어 사는 삶이 중요한가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다.
몸집도 커다랗고 가진 것도 많은 거인과 힘도 없고 가진 것도 없는 조그만 아이들을 등장시켜 작고 약한 이들을 섬기고 자기의 소유를 나누는 것이 얼마나 기쁘고 아름다운 일인지를 뚜렷이 보여주고 있다. 또한 소년의 입맞춤이 거인에게 큰 변화를 가져온 것처럼, 우리의 작은 행동들이 크고 값진 결과를 불러올 수 있음을 알게 해준다.
수성도서관 정경환 관장은 “이기적인 삶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더불어 사는 삶의 즐거움과 어린아이들의 천진함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로 많은 분들이 와서 관람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람시간은 도서관 이용시간인 오전7시~저녁10시 내에 언제든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열람봉사과 053-740-5532 로 문의하면 된다.
문진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