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총장 이준구)는 지난 9일 대학본부에서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인중)와 상호 협력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과 지역경제?산업 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이준구 총장, 대구상공회의소 이인중 회장, 문영수 상근부회장, 이상태 상공의원, 김익성 기업지원부장, 이종학 통상진흥팀장을 비롯 대학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한방 관련 산업(한방 의료기기, 한방 신약, 기능성 화장품, 한방 식음료 등) 육성 △한방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기술 및 인력 지원 △ 교육사업 전개 △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 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인중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한의와 양의 간의 융?복합으로 새로운 의료서비스와 의료산업 시장이 열리고 있는 시대적 추세에 부응하여 ‘메디시티 대구’ 실현에 앞장서고 산학협력을 통해 전?후방 연관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준구 총장은 “100여년 역사의 지역 유일 종합 경제단체인 대구상공회의소와의 유기적인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 구축으로 대학과 기업간 연계사업을 활발히 전개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보탬이 되고 많은 일자리 창출로 청년실업률 해소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강을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