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군수 김항곤)에서는 20일 제1기 참별미소농업인대학 참외기초 과정 신입생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입학식과 함께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주)HSP YOU-答 정균완, 김근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인생성찰과 도전 그리고 성공적인 삶’이란 주제의 특강을 실시하여 지난 날을 돌아보고 비전수립 및 성공적인 삶을 사는 방법을 제시하여 신입생들에게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참별미소농업인대학 참외기초과정을 통해 귀농, 창업농 및 후계자 등 신입생들은 긍정적인 자세로 성주농업을 이끌어 갈 준비가 끝났으며, 센터에서는 맞춤식 교육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재배기술, 경영,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설되는 참별미소농업인대학은 2월에 귀농, 창업농, 영농 후계자를 대상으로 입학지원서를 받아 최종적으로 42명의 합격자를 선발했으며, 3월 22일부터 농기계 효율적인 이용과 관리요령 및 귀농정책교육을 시작으로 농업기술센터 참외기술담당에서 참외기초과정 이론(야간)과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개방화시대에 대응할 전문농업인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