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대표 박동문)는 오는 27일 충북 괴산 속리산 자락에 위치한 청소년 수련원 보람원에서 신개념의 캠핑파크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코오롱스포츠 캠핑파크는 자연 속에서 넓은 개인 공간과 자연 놀이 공간이 곳곳에 배치된 자연 친화적 캠핑 파크이다.
이 곳에서는 코오롱 스포츠의 모든 캠핑용품이 구비돼 있어 텐트나 코펠 등 별도의 캠핑 장비가 없어도 손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화장실과 24시간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최신설비의 샤워장, 식기 세척기와 무료 드럼 세탁기, 음식물 처리기가 있어 여성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산악 자전거와 스피드민턴(테니스, 배드민턴, 스쿼시를 혼합한 신종 스포츠) 장비도 유료로 빌려주며 매일 저녁 8시 30분부터 10시까지 야외 상영관을 운영해 영화 관람도 가능하다.
코오롱스포츠 캠핑파크는 캠핑에 입문자를 대상으로 캠핑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텐트 타입별 장단점, 캠핑장비의 종류와 사용법, 캠핑요리법, 캠핑을 가서 자연을 즐기는 방법, 캠핑 에티켓, 캠핑장 선정요령, 캠핑 패션 등 캠핑에 대한 모든 것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코오롱스포츠 송우주 상무는 "코오롱스포츠는 올바른 캠핑 문화를 전파하고 고객들이 보다 편하고 쉽게 캠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캠핑파크를 오픈하게 됐다"며 "코오롱 등산학교에 이어 캠핑파크가 자연을 만나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오롱스포츠 캠핑파크는 현재 총 52동의 텐트가 설치돼 있으며 금~일요일 2박3일 일정과 수~목요일, 목~금요일 등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평일 1박 2일 프로그램은 14만~18만원(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가격 차이 있음), 캠핑푸드는 삼겹살 버섯 양념 꼬치구이, 로스트 치킨 등 5가지 메뉴가 준비되돼 있으며 가격은 3만~8만원까지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