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대표 최규남)은 스마트폰으로 콜센터에 전화하면 항공일정 및 운임안내까지 화면을 통해 볼 수 있게 되는 '모바일 컨버전스 고객센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
제주항공 모바일 컨버전스 고객센터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제주항공 콜센터(1599-1500)에 전화를 건 고객이 음성안내 외에도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항공 스케줄 △당일 출발·도착·지연 안내 △항공권 운임 △예약 및 결제 등의 기능을 24시간 제공한다. 단 상담원 직원 연결은 24시간이 아니다.
고객들은 스마트폰으로 제주항공 콜센터로 전화를 건 후 해당 서비스의 '스마트폰 화면을 통한 안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페이지로 연결된다. 만약 자동연결이 지원되지 않는 스마트폰 사용고객은 문자메시지로 전송된 URL(웹사이트 주소)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고객은 제주항공 콜센터에서도 간단한 조회를 화면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모바일 컨버전스 고객센터 서비스 개시로 상담원 연결까지의 대기시간을 줄여 고객 편의성이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컨버전스 고객센터 서비스는 제주항공 애플리케이션과는 별도로 운영된다. 제주항공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이는 고객은 이번 서비스와 같은 기능을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