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4일부터 11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2013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2013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지원서 접수는 현대차 인터넷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를 통해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2013년도 8월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전략지원, 개발, 플랜트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세부 모집 분야는 △전략지원 부문에 경영지원, 해외영업지원, 국내영업지원⊥서비스, 상용, 재경 분야 △개발 부문에 연구개발, 구매 및 부품개발 분야 △플랜트 부문에 플랜트 운영, 플랜트 기술, 품질 분야 등이다. 응시자는 희망 분야를 선택해서 지원하면 되고 모든 전형은 각 분야별로 이루어진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HKAT), 3차 면접전형, 4차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3월 중 현대차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인적성검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1차로 핵심역량면접, 직무역량면접, 2차로 임원면접, 영어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한편 현대차는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앞두고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잡페어(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들은 이번 잡페어를 통해 '스펙'보다는 열정과 창의성, 끼를 갖춘 지원자를 발굴하고 취업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방대생이나 저소득층 학생들에게도 적극적인 참여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번에 5회째를 맞는 현대차 잡페어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도곡동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