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경영대학원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 프로그램이 다음달부터 시작된다.
일요일인 9일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구 도심 야외공원은 나들이객들로 붐볐다. 이날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은 휴일을 맞아 나들이 나온 차량들로 정체를 빚었다. 이종구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 이화도 교수(유아교육과)가 쓴 '유아인지발달(창지사, 2009)'이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학술도서에 선정됐다.
영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중·고등학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3기를 개강하였다.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을 앞두고 대구경북을 음해하는 e메일을 무차별 발송되는 등 일부 지자체의 불공성 행위가 도를 넘고 있다.
청도군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8일 실시하는 청도축산업협동조합장선거에 지난 8월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후보자등록 접수를 마감한 결과, 4명의 후보자가 등록했다.
청송 고현 저수지 부유물 수거
대구시를 비롯해 10개 지자체가 유치경쟁을 벌이고 있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입지가 10일 오후 최종 결정된다.
경북 동해안의 해양실크로드를 개척할 포항 영일만항이 18년 간의 대공사 끝에 8일 개항했다.
한-인도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CEPA) 타결로 대구경북지역의 자동차 부품, 철강 등 지역 주력산업의 수출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칠곡소방서는 여름 방학을 맞아 지역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심정지 환자의 위기 상황에서 적극 대처할 수 있는‘2009 하계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을 운영한다.
구미시는 구미제일외국인상담센터(대표 함종수 목사) 주관으로 나라별 3일 베트남부, 몽골부, 4일(중국부) 외국인근로자 및 자원봉사자 등 212여명이 포항 포스코?칠보리 해변?죽도시장 및 대구 스파벨리를 체험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성주군보건소는 가을철발열성질환인 쯔쯔가무시증 예방을 위해 4일부터 31일까지 2009년도 쯔쯔가무시증예방집중관리지역으로 선정된 53개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해당지역 마을회관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구미 이상진FC 유소년축구단이‘2009 대한민국 클럽축구 대제전’에서前국가대표선수로 활약했던 선수들이 운영하는 클럽팀들과 당당히 겨루어 준우승의 영광을 안아 구미시축구 미래에 밝은 희망이 보인다.
성주군은 방학기간 중 가족과 함께 한 여름밤을 시원하게 장식할 수 있는 제2의 워낭소리로 불리는 영화‘아부지’와 판타지의 대장정을 이끌 ‘해리포터와 혼혈왕자’2편의 특별영화가 8월중에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상영한다.
농어촌 학생 영어 공교육 강화 일환으로 달성군에서 주관하고 달성군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하는 ‘2009 달성군 청소년 영어캠프’가 2주간의 과정을 마치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4일 달성군 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발표회 및 1기 수료식을 가졌다.
군위군은’삼국유사 가온누리 조성사업’을 신정부 광역경제권 30대 선도프로젝트 중 하나인‘3대 문화권 문화·생태 관광기반조성’을 위한 세부실천사업 가운데 경북의 선도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 대구경북 연구원에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을 의뢰해 지난 3월 21일착수 9월 20일 완료예정으로 추진 중에 있다.
“혁신에 대한 목마름이 가장 큰 힘이 돼 오늘 포상이라는 결실을 맺었습니다”
청도군 각남면은 하천바닥에 자생하고 있는 억새풀 등을 축산조사료로 활용해 사료비 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
경산시 남산면 산양리는 지난 5일 마을의 숙원사업인 마을회관 건립을 경축하기 위해 최병국 경산시장과 지역 시의원 및 관내 기관단체장, 마을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