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미애 더불어민주당 경북도지사 후보가 지난 25일 생방송으로 치러진 ‘광역단체장 후보자 방송 TV 토론’에서 이철우 후보의 ‘색깔’공세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양 후보의 공약에 대한 검증이 중심이 되었던 토론에는 ‘공항 이전 문제’, ‘지방 소멸’등 경북의 현안에 대..
경북도 수산자원연구원이 26일 수산자원의 회복과 어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동해 황금어장인 울릉․독도 및 울진 왕돌초 해역에 도화새우 30만 마리를 방류했다. 이번에 방류한 도화새우는 지난해 12월 포란된 어미(관리 수온 4~5℃)로부터 부화해 6개월간 8~10℃의 수온..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이 2028년 개항을 목표로 추진 중인 가운데 환동해권 항만과 더불어 글로벌한 환경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경북도가 국제적으로 지역에 대한 인식과 연결, 확장해 나갈 수 있는 장기적인 발전 전략 수립에 나서고 있다.도는 26일 도청에서 국책연구기관,..
경북교육청이 각급 학교 및 기관의 10년 이상 경과된 ‘다목적강당 무대기계장치의 안전점검’을 시범 실시한다.도내 공립 초·중·고등학교 373교의 다목적강당(체육관)과 교육지원청 등 기관에 설치된 무대기계장치는 법령에서 정한 의무 안전점검 대상은 아니지만, 노후화에 따라..
경북교육청이 26일 구미정보고등학교에서 ‘제53회 경북상업경진대회(GBO)’를 개최했다.경북상업경진대회(GBO)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재능을 가진 학생을 조기에 발굴·육성하기 위함이다.도내 18개교 상업계열 학과 재학생 252명이 ..
임종식 교육감 후보측 허위사실 유포 등에 강력한 법정 대응한다경북교육감 선거를 앞두고 허위사실 유포와 음해성 네거티브로 인한 유불리로 삿바 싸움으로 번졌다.임종식 교육감 후보측은 "학생의 교육을 책임지는 교육감을 뽑는 선거에서 바람직한 정책 대결보다 허위사실 유포와..
이철우 국민의힘 경북도지사 후보는 ‘경북도를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다’는 네 번째와 다섯 번째 공약으로 ‘중단없는 발전의 기회’,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기회’를 발표했다. 이 후보의 네 번째 공약인 ‘중단 없는 발전의 기회’는 ▲친환경 원자력과 미래 에너지로 저탄소 ..
경북도내 코로나19 확진자가 1509명이 발생했다.26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전날 대비1509명이 늘어 누적 77만401명이다. 최근 2주간 도내 확진자는 2284→ 2107→ 1879→ 1006→ 1990→ 2279→ 192..
경상북도가 차세대 식의약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식용 곤충산업의 육성을 위해 전문기업 등과 함께하는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 생산·가공·유통 기반을 집적화한 거점단지 조성이라는 두 가지 카드를 꺼냈다.도는 최근 식용 곤충산업에 직접투자(100억 원)한 롯데그룹사의..
경북도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공사 관리 및 감독 분야 현장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한 민․관 합동으로 ‘찾아가는 청렴기동대’를 가동했다.찾아가는 청렴기동대는 도 감사관실과 청렴도민감사관으로 구성돼, 공사 현장을 직접 찾아 현장 관계자들에게 공사 진행 과정을 살핀다.이..
경북도가 25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일상 회복과 더불어 하반기 새로운 유행의 가능성에 대처하고자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요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교육에는 경북도, 시군 보건소, 경북도감염병관리지원단 등 코로나19 대응 요원 150명이 참석했다.이번 교육은 지..
경북도가 25일 경일대 재난안전산업진흥협회에서 안전경북 365포럼 5개 분과위원 및 학교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경북 365’ 제1차 전체 포럼을 개최했다. 안전경북 365 포럼은 지난 2016년 10월에 구성돼 현재 5개 분과(재난안전..
경북도와 경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24일과 25일 이틀간 문경에서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국외전담여행사를 초청해 1박 2일 체험형 상품개발 답사를 진행했다. 이번 답사는 지난달 개최한 경북 국외전담여행사 상생협력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세계 대중문화의 주..
경북도는 지난 24일 중화권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홍콩소재 유통업체인 Kenneth Lee Topweal社 대표와 면담을 갖고 지역 농식품의 수출 마케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Topweal社는 전 세계 농식품을 취급하는 홍콩의 대형유통업체로서 연간 700만불..
NH농협은행 경북본부 행복채움봉사단과 NH농협 영주시지부는 25일 영주시 부석면 사과농가를 찾아 사과적과 일손돕기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이날 윤성훈 본부장 이하 직원 20여명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는 선거운동 첫날부터 1주일새 모두 2천500여km를 달리며 도민들 표심을 공략하고 있다.이 후보는 하루 4-5곳을 돌면서도 하루 평균 416km를 달리는 강행군을 펼치고 있다.경북은 지난 대선에서도 경북은 윤석열 후보에게 72.8%의 압도적 지지..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근로자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기간과 선거일에 모두 근무하는 경우 고용주에게 투표에 필요한 시간을 청구할 수 있다고 밝혔다.‘공직선거법’제6조의2에 따르면 고용주는 근로자가 투표하고자 필요한 시간을 청구하면 이를 보장해 주어야 하고, 정당..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는 지난 24일 청년유세단과 함께 구미를 방문해 유세활동을 펼쳤다. 평소 도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마숙자 후보는 직접 유세차량에 올라타 손을 흔들며 반갑게 도민들과 인사를 했다.마 후보는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다 보면 경북 교육감 후보로 출마한 것..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 지지율 급등, ‘馬파람’이 태풍으로 변화지난 24일 HCN 새로넷방송이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의 지지율이 급상승, 마파람의 영향이 태풍으로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마숙자 후보는 매일신문이 소셜데이터리서..
경북교육청은 25일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한국농업교육협회 경북지부 및 FFK 경북도지부의 공동 주관으로 ‘제47년차 경북영농학생축제(2022 경북FFK전진대회)’를 개최했다.‘FFK’는 Future Farmers of Korea의 약자로 한국의 미래 영농인을 의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