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지난 5일, 오후7시 북천시민공원에서 시민 1,500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상주시민의 안녕과 대구 군사시설 통합이전 유치 성공을 기원하는 ‘계묘년 정월대보름 민속문화제’를 개최했다.
‘대구시 군사시설 이전유치 상주시 범시민 추진위원회’는 지난 5일, 오후 6시30분 북천 시민공원에서 개최된 ‘정월대보름맞이 다리밟기 행사’와 연계하여 대구 군사시설 통합이전 상주유치 성공기원을 위한 첫 유치소망 캠페인을 펼쳤다.
상주시의회(의장 안경숙)는 지난달 30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의원 및 직원연수를 실시했다.
상주시는 지적 민원 편의 제공을 위해 함창읍을 시작으로 올 11월까지 매월 1회 이상 찾아가는 지적민원 처리반을 운영한다.
상주시는 오는 2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신청을 받는다.
상주시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적극행정을 장려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총 6명-최우수1, 우수2, 장려3)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차관급)이 지난 3일, 상주시를 방문, 상주시 제설 관련 시설 및 한파 쉼터를 점검 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은 지난 1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국립생물자원관, 경북대학교, ㈜필로믹스 등 관·학·연의 전문가 40여 명이 참석한 ‘한반도 담수생물다양성 보전의 미래를 묻다’라는 주제의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
상주시는 경천대 관광지 내에서 운행할 전기순환 버스를 구입, 오는 3월까지 시험운행을 거쳐 4월부터 관광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경천대 관광지를 순환하는 경천누리호 전기순환버스를 운행한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교육(기초반-농업일반) 수강희망자 접수를 한다.
상주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동우텍(대표이사 전광규)과 사물인터넷(IoT)기반 신선농산물 콜드체인시스템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주시에서는 2월 1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1년간 각종 사고나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2023년 상주시 시민안전보험에 가입했다.
상주시는 영세사업장의 방지시설 설치비 부담 완화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신청을 4월 28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발전을 선도할 시설 재배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2023학년도 제17기 상주농업대학 ‘스마트농업과’에 참여할 신입생 40명을 모집한다.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서는 오는 2월 17일까지 ‘2023년 상주시 전통시장 빈 점포 창업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상주시는 관내 영세 소상공인의 영업환경 개선과 장비교체 등 경영안정 지원으로 건전한 소상공인 육성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코자 2023년 소상공인 영업환경 개선사업을 시행한다.
상주시는 시민 생활의 편의와 효용성을 높이기 위해 ‘2023년 시민 정보화교육’을 오전반 교육 외에도 오후반․저녁반으로 확대․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촌지도자 상주시연합회(회장 박원규)는 지난 30일,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최고 품질 농산물 생산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상주시 청리면에 소재한 주식회사 냉동만두 생산 업체인 에쓰와이푸드(대표 김성윤)는 지난 28일, 뉴질랜드로 냉동만두를 수출했다.
사단법인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상주시 이안면회(회장 이상칠)에서는 지난 27일, 이안면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는 뜻을 담은 백미 1,040kg, 휴지 210롤, 라면 34박스 등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