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의회 김익상 의원(북문·계림·동문)은 8일 제220회 상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중덕지 자연생태공원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상주시의회는 8일부터 26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제220회 상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상주시 우석여자고등학교는 지난달 31일부터 6월 3일까지, 전북 순창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주니어 소프트테니스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김채희(3년), 황정미(2년)가 팀을 이루어 치룬 복식전에 7전 전승의 탁월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최종 주니어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상주시는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하여 자동차세 고지서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한다.
상주시는 지난 7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부패 취약 분야 공직자 역량 강화·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상주시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면밀한 모니터링으로 범인을 조기에 검거하는 데 도움을 줘 상주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특산물인 블루베리와 체리 홍보를 위해 6월 둘째(10일~11일), 셋째(17일~18일) 주말 경천섬 앞에서 홍보·판매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북문화재단 한국한복진흥원(이하 한복원)이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한복의 미래산업 양성과 한복패션 활성화를 위해 한복디지털 분야별 교육생을 공개 모집한다.
상주시는 디지털 성범죄 증가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불법촬영 범죄의 사전예방 및 불안감 해소를 위해 이달부터 불법촬영기기 탐지장비 대여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상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에서 추진하는 지역의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의 장인 ‘모두장터’가 지난 3일, 경천섬 일원 낙동강 회상나루관광지에서 개장했다.
상주시는 지난 3일과 4일, 이틀간 상주 대표 관광지인 경천섬 일원에서 ‘경천섬 하늘여행 체험․홍보’행사(이하 경천섬 하늘여행)을 개최했다.
경북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인솔교수 이병준) 1학년 학생들은 지난 25일 상주시 상하수도사업소 도남정수장을 방문하여 상주시 수돗물 상그리아의 생산과정과 정수장 시설을 견학했다.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은 최근 중장년층 1인 가구의 비중이 급증함에 따라 새로운 가구 구성에 맞춘 복지서비스를 실현하고자,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관내 중장년층(40~ 59)을 대상으로 ‘인생 2막, 원더풀 마이 라이프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상주시는 미세먼지, 오존 등 대기질 정보를 주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5월 31일 자로 상주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국민체육센터에 추가로 설치했다.
상주시는 지난 2일 상희학교와 협력해 관내 성인 발달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장애 성인 드림업 (Dream-up)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상주시 이안면에서는 깨끗한 내 고장 이안면 가꾸기 운동 하나로 2023년 ‘CLEAN 이안면’을 역점사업으로 선정하고 6월~11월까지 이안면 전구역 정화 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첫걸음을 떼었다.
상주시 평생학습원은 지난 1일, 상주박물관에서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상주지회, 상주박물관과 시각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상주시는 다음달 1일부터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방해행위 등 주민신고제를 운용하고, 전기차 충전 구역에서 충전방해 행위 단속 시 계도·경고 없이 즉시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밝혔다.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오는 7월까지 2개월간 관내 태권도장에서 지역 여성 60여 명을 대상으로‘여성 안심 호신술 교육’을 운영한다.
상주시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지난달 31일, 환경부 생활하수과를 방문해‘2024년도 환경부 하수도분야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며 내년도 환경부 부처예산 편성에 반영해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