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와 남북한민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벌어진다. ‘2023 남·북·재외동포 화합을 위한 한민족 축제 Korea Day(한국의 날)’가 3일 오후 5시 그랜드 하얏트 서울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재외동포한인회장단과 주한외교사절단, 정부 인사, 시민이 한데 어우..
추석 다음 날인 30일 토요일 오전부터 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자정 무렵까지 서울 방향 도로에서 극심한 정체가 예상된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승용차로 각 지역 요금소를 출발해 서울 요금소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부산 6시간10분, 울산 5시간31분..
추석 연휴 첫날 전국 도로가 정체를 빚는 가운데 각종 위법을 일삼는 얌체족들이 암행단속에 줄줄이 적발됐다.참수리 헬기에 달린 EO/IR 카메라(광학 및 적외선 카메라)는 120배 줌이 가능해 상공 600m에서도 도로의 차량 번호판을 식별할 수 있다.헬기 조종석 양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가 27일 기각됐다.각종 비리행위의 전모를 밝히려던 검찰의 계획엔 제동이 걸렸고이 대표는 흔들리는 정치적 입지를 회복하고 검찰에 반격할 계기를 마련했다.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이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
국민의힘이 26일 국회의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 지연에 따른 '사법부 수장 공백' 사태가 발생하자 그 책임을 더불어민주당에 돌리며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건군 제75주년 국군의날 기념사에서 "북한이 핵을 사용할 경우 한미동맹의 압도적 대응을 통해 북한 정권을 종식시킬 것"이라고 말하는 등 한층 더 강경한 대북 메세지를 냈다.
한중일 외교당국이 4년 가까이 열리지 못했던 3국 정상회의를 '상호 편리한 가장 빠른 시기'에 개최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홍익표(3선·서울 중구성동구갑) 의원이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홍익표(3선·서울 중구성동구갑) 의원이 26일 선출됐다.민주당은 26일 오후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지난 4월 경선에 이어 두 번째로 도전장을 내민 홍 의원이 차기 원내대표로 뽑혔다고 밝혔다. 홍 의원과 남인순(서울 송파병)·김..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신임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보궐선거 의원총회에서 당선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
경북신문 칼럼 필진이자 수필가 겸 문학평론가인 김혜식씨가 운영하는 하정 아카데미 산하 하정문학회에서 ‘하정문학’ 제 5호 동인지를 발간했다.하정문학회는 김혜식씨의 문학적 제자들의 동인으로 꾸려진 문학회로 2014년 하정문학 창간호에 발간했고 지난해 제4호 발간에 이어서..
가수 임영웅이 10월 컴백을 확정했다. 전국 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다음 달 9일 디지털 싱글 신곡을 발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임영웅 공식 SNS에 공개된 이번 신곡 티저 이미지에는 싱그러운 분위기의 꽃이 활짝 핀 사진이 포함돼 신곡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6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법으로 출발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8시30분쯤 중랑구 녹색병원 응급실을 나섰다.흰색 셔츠에 검은색 양복을 입고 한 손에 지팡이를 쥔 채 나온 이 대표는 중심을 잡지 못하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8시30분께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출석을 위해 입원 중인 녹색병원에서 출발했다. 이 대표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26일 밤 결정된다.서울중앙지법은 이날 오전 10시 이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법원이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의 '보직 해임 처분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했다.25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행정3부(엄상문 부장판사)는 이날 원고의 신청을 기각 결정했다.이달 14일 열린 첫 심리에는 원고 측으로 박 전 수사단장과 그의 법률대리인 김정민 변호사..
이종찬 광복회장이 25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게 공개편지를 보내 다음달 5일 열리는 인사청문회에서 대한민국이 임시정부 법통을 계승했음을 분명히 밝혀달라고 주문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25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통해 상호존중과 공동이익의 한중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정상 간 소통과 방문을 활발히 이어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25일 대구 달성군 사저 인근의 전통시장을 찾았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경선을 하루 앞둔 25일 막판 선거전이 치열하게 벌어졌다.
정부가 중앙행정기관 청년인턴을 올해 2천명에서 내년 5천명까지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정부는 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일경험 정책협의회를 열어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청년인턴 향후계획' 등을 논의했다고 국무조정실이 전했다. 해당 협의회는 정부 내 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