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30일 부서장 등 80여 명이 참석해 구미시 인구정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인구감소에 대응하고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발굴해온 90여 건의 인구정책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 및 부서 간 협력 방안 등을 점검하기 위해
구미시는 ‘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 만들기’ 시책 사업의 일환으로 다자녀 가정에 대한 지원을 전면 확대 시행한다. 30일 구미시에 따르면,
구미시 옥성면 덕촌리의 덕촌초등학교는 평화롭고 고요한 마을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작은학교다. 1943 개교한 덕촌초등학교는 그동안 75회 340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2018년 전교생이 38명으로 줄어들었지만 작은학교 자유학구제가 실시된 후 학생수가 차츰차츰 늘어 지..
김장호 구미시장은 28일 본격적인 모내기철 맞아 농업인들을 격려한 후 풍년농사를 기원했다.
구미시 옥성면 덕촌리는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매우 안온한 분위기를 가진 마을이다. 마을 사람들은 자연환경의 유순함을 닮아 인정이 넘치는 심성을 가졌다. 마을 이름에 어질다는 뜻을 가진 덕(德)자가 포함됐으니 예로부터 이 마을은 평화로운 마을이었음이 틀림없다.덕촌1리..
구미시는 지난 26일 구미코에서 지역 특색에 맞는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한국지역개발학회가 주최하는 ‘2023년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방시대, 대한민국이 가야 할 미래’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호섭 구미부시
한류스타 가수 황치열의 해외팬 30여명이 지난해 여름 구미 방문에 이어 28일 재 방문했다.
대한노인회 구미지회 직원 임용 관련 금품수수 등 갑질 의혹으로 논란이 된 대한 노인회 구미지 회장 A 씨가 배임수재혐로 검찰에 송치됐다.
경부고속도로에서 4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6명이 다쳤다.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4시53분께 경북 구미시 오태동 경부고속도로 대구방향 166.1㎞ 지점에서 K5, QM6, 아반떼, 카니발 등 4대가 잇달아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사고로 카니발 운전자 40..
구미시산림조합은 최근 조합원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구미제일요양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식은 구미시산림조합 김병철 조합장과 구미제일요양병원 주영락 이사가 참석해 요양병원 입원 수수료 및 조합원과 조합원 가족을 위한 장례지원에 관한
구미시 고아읍 송림리와 괴평리는 고아읍의 남방 마을에 속한다. 매봉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 산세가 수려하고 낙동강변에 자리잡아 농업용수가 풍부하다. 산과 강이 넉넉해 주민들의 인심이 후하고 민심이 평화롭다는 평가를 받는 마을이다.송림리는 158세대 330명의 주민이 살..
매봉산 자락에 자리잡은 구운초등학교는 1943년 고아동부공립초등학교로 개교해 올해로 개교 80주년을 맞는 구미시에서 역사가 깊은 학교로 통한다. 올해까지 4489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구운초등학교는 구미시 고아읍 송림리와 괴평1·2리를 끼고 있다. 매봉산과 9개의 봉우..
구미상공회의소는 25일 구미상의 2층 대강당에서 ‘제35회 구미CEO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재호 회장,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김호섭 구미부시장, 장세구 구미시의회 부의장, 곽호상 금오공과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경북도·구미시의회 의원, 상공
구미시는 지난 24일 시청에서 ‘2023 구미 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한국배구연맹과 유치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과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윤상훈 구미시체육회장, 김진환 구미시배구협회장을 비롯한 구미시 관계자와 한국배구
국립금오공대가 구미시와 함께 기업, 지자체, 대학이 상생하는 지역 혁신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이를 위해 글로컬 혁신기업과 금오공대 교수가 1대1 산학결연을 맺고 밀착형 산학동맹을 통해 글로벌 스타기업을 육성한다.
구미교육지원청은 24일 ‘마약범죄 예방 NO EXIT 릴레이 캠페인’ 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이성희 교육장이 동참해 마약에 대한 심각성과 마약 중독을 방지로 경찰청에서 관계부처와 공동 추진했다.
구미지역 반려동물 가구가 현재 약 13만에 육박하지만, 그에 미치지 못하는 반려동물 놀이터 공급으로 시민들의 불만이 쌓이고 있다.반려동물 양육 인구의 폭발적 증가에도 불구하고 구미 시내 반려동물 놀이터는 동락공원 한 곳에 그치고 있다.
구미시는 24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구미경찰서 합동으로 여성 공중화장실 37개소 및 금오산 올레길 10개소에 설치된 여성 안심비상벨을 점검했다.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은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등을 교육했다.
김호섭 구미부시장은 23일 구미시 선산읍 북산리에 있는 한우농가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했다.이번 방문은 지난 5월 10일이후 충북지역에서 구제역이 잇따라 발생해 가축방역 추진상황 및 소독 실태를 점검하고 방역활동에 힘쓰고 있는 축산농가를 격려하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