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강읍 사방리에 위치한 사방초등학교는 전교생 52명의 작은 학교지만 그 역사는 길다. 1945년 강서초등학교 사방분교장으로 설립된 사방초등학교는 1949년 사방국민학교로 개교했으니 74년의 역사를 가졌다. 안강읍 남쪽에 위치한 사방초등학교는 인근 검단리와 청령리..
경주시 안강읍 사방리는 마을 앞으로 형산강이 흐르고 뒤로는 칠보산이 우뚝 솟아 있어 배산임수의 전형적인 길지로 알려져 있다. 안강읍의 가장 남쪽에 위치한 사방리는 과거 검단 약수탕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로 붐볐던 교통의 요충지이면서 경주시내로 다가가기 위한 길목이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4일 오후 2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오후 4
영천시는 지난달 25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2023년 영천시 제3호 농업명장 선정을 위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영천시민들의 숙원사업인 문화예술회관 건립이 시의회의 예산삭감으로 무산됐다. 이에 흥분한 영천시민들과 문화예술인들은 “도대체 어느 나라 누구를 위한 의회냐”며 반발이 거세게 일고 있다.3일 영천시의회에 따르면 지난달 11일부터 열흘간 열린 임시의회에서 제2회 추가 경쟁 ..
최기문 영천시장이 지난달 27일 관내 분만 산부인과(영천제이병원)를 방문해 300번째 아기 출생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0교구 본사 은해사(주지 덕조 스님)는 창건 1214주년을 맞이해 도시민의 화합과 희망을 소통하는 자리로 지난달 23 ~ 24일까지 양일간 은해사 경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에 전국 최초로 도로명 주소 ‘해녀길’이 생겼다.포항시는 해녀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 최초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의 종속구간 중 일부를 ‘구룡포리해녀길’로 변경하고 27일 어촌계 해녀 및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
울릉도의 관광명소 중 하나인 통구미 거북바위 일부가 절개돼 무너져 내리는 사고로 4명이 부상하고 차량 1대가 파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오전 6시50분께 거북바위 앞부분이 절개돼 서울에서 관광 온 20대 여성 2명과 창원, 진주에서 관광온 30대 남성 2명이 다쳤..
재외동포와 남북한민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벌어진다. ‘2023 남·북·재외동포 화합을 위한 한민족 축제 Korea Day(한국의 날)’가 3일 오후 5시 그랜드 하얏트 서울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재외동포한인회장단과 주한외교사절단, 정부 인사, 시민이 한데 어우..
국민의힘 경북도당(위원장 송언석)이 추석을 앞둔 지난 27일 오전 경북 전통시장인 김천 황금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나라 안팎의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시장 상인들에게 미력이나마 힘이 되고자 가진 이날 장보기 행사는 경북도당 부위원장과 상설위원장을 비롯해 김천..
안전보건공단 대구서부지사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26일 서구종합사회복지관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사가 합동으로 성금을 전달했으며 전종표 대구서부지사장은 “어려운 이웃돕기에 솔선함으로써 우리 지역의 기부 및 나눔 문화가 확산..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이 개원 124주년을 맞아 기념 예배를 드렸다. 개원 기념일은 10월 1일이지만 추석 연휴로 인해 지난 27일 행소대강당에서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 예배를 진행했다.계명대 동산의료원의 역사는 1899년 영남권 최초의 서양식 진료소인 ‘제중..
대구교통공가 지난 22일 반월당역 환승 통로에서 도시철도 이용 승객을 대상으로 ‘열차 안전이용 홍보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최근 5년간 도시철도 내에서 발생한 안전사고 자료를 분석해 진행한 맞춤형 홍보 캠페인으로 (사)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소..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 25일 싱가포르 고급 다이닝 레스토랑 ‘잔 바이 커크 웨스트웨이(JAAN By Kirk Westaway)’에서 미슐랭 스타 셰프와 연계한 ‘K-푸드 파인 다이닝’ 홍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국과 싱..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7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방문해 기부금을 전했다.aT는 아동·청소년의 발달과 권리 보장을 위해 매해 명절마다 지역아동센터에 후원 활동을 전개하며 유대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사회적 돌봄이 필요..
대한적십자사 대구시지사가 추석 명절을 맞아 26일 대구시 서구에 거주하는 이산가족 어르신(97) 가구를 방문해 위문품과 위로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고령이며 상봉 경험이 없는 이산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위로하고자 추진했다.박명수 대구적십..
대한적십자사 대구시지사가 건설공제조합 대구경북지역본부·영남보상센터와 지난 25일 조손가정을 위한 명절 장보기 지원활동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건설공제조합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장보기 활동에는 건설공제조합 임직원과 적십자봉사회 남구·달성군지구협의회 소속 봉사원이 참..
한국장학재단과 한남대학교가 지난달 26일 한남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대전·충남 지역 대학생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대학생 창업기숙사 사업을 운영하는 한국장학재단과 ‘2023년 창업중심대학’ 주관기관인 한남대가 지역 창업 인재 양성과 창업 활성..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이 올해 부인암 치료를 목적으로 도입한 최신 근접 방사선 치료 장비인 플렉시트론 HDR을 운용 활성화 중이라고 밝혔다.‘근접 방사선 치료’는 자궁경부암과 일부 자궁내막암 등의 부인암에서 필수적인 치료다. 이는 자궁강내나 질강내에 기구를 삽입해 방사성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