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댕댕이와 함께 해수욕 즐겨요."강릉시가 해수욕장 조기 개장과 함께 반려견 동반 해수욕장을 운영한다.강릉시는 경포해수욕장을 예년보다 1주일가량 이른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51일간, 나머지 해수욕장은 7월 7일부터 45일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카이스트 출신 도연스님이 출가후 전 부인과 사이에서 둘째 아이를 얻었다는 의혹에 대해 대한불교조계종이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조계종 관계자는 8일 출가 후 둘째 아이를 얻었다는 의혹이 최근 인터넷 게시판 등에서 제기된 도연스님을 종단 내 수사기관인 호법부가 불러..
대구에서 아내를 승용차로 들이받은 30대가 경찰에 체포됐다.대구 달서경찰서는 8일 살인미수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A씨는 이날 0시 30분께 대구 달서구 송현동의 한 주택가 골목에서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아내를 본 뒤 자신이 운전하..
대구에서 '산모 바꿔치기' 혐의로 입건된 30대 여성이 그동안 신생아 4명을 비슷한 수법으로 불법 입양한 것으로 확인됐다.9일 대구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따르면 대학병원에 병원비를 내고 자신이 낳지 않은 아기를 데려가려 한 혐의(아동매매 등)로 A(37)씨가 ..
제주를 출발해 대구공항에 착륙중인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비상문을 연 사건과 관련해 국토교통부가 해당 항공기의 수리비를 약 6억4천만원으로 산정했다.8일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실이 국토부로부터 확보한 '아시아나항공 비상탈출구 불법 개방 중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
영천시 화남면의 한 조경시설물 공장에서 불이 나 3시간20여분 만에 진화됐다.9일 경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8일 오후 10시9분께 경북 영천시 화남면 1층짜리 조경 시설물 제조 판매 공장에서 불이 났다. 소방당국은 인력 33명과 장비 13대를 동원해 장비 13대와..
영천시 망정동 상수도공사 작업장에서 60대 남성이 흙더미에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북소방안전본부 등에 따르면 8일 오전 11시26분께 경북 영천시 망정동 상수도공사 작업장에서 60대 남성이 흙더미가 무너지면서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고가 나자 구조..
9일 토요일 대구와 경북지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1도까지 오르겠다.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구·경북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서해상에서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울릉도·독도에는 아침 한때 비가 내리겠다. 예..
2회 연속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결승 진출을 노렸던 김은중호가 유럽의 강호 이탈리아를 넘지는 못하고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9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라플라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FIFA U-20 월드컵 ..
지난 8일 밤 경주 황성동의 한 빌라에서 발생한 칼부림 살인 사건의 피의자가 사건 발생 4시간여 만에 경찰에 검거됐다.9일 경주경찰서는 이날 오전 1시35분께 피의자 60대 남성 A씨를 검거하고 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
경주 황성동의 한 빌라에서 칼부림 사건이 발생해 50대 여성 2명이 중상을 입었다.
이익을 꾀하여 사귀고 또한 의존해오늘날 조건없이 사귀는 벗들은 보기 드물다.자신의 이익에만 밝은자는 청정하지 못하니,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올리면서도 한국 전망치는 하향 조정했다. OECD는 7일 발표한 경제전망 보고서에서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1.5%로 제시했다. 정부(1.6%), 한국은행(1.4%), 국제통화기금(IMF·1.5%),..
완벽한 지방시대는 떠나는 청년을 잡아야 한다.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방소멸을 막으려면 산·학·관이 머리를 맞대야 한다. 경북도가 지방시대 성공을 위해 산학관 일자리 모델의 성공적인 사례 만들기 지원이 적극적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청년도, 기업도 지..
얼굴은 오장육부 기운이 표출되는 곳이란다. 그래 외모만보고도 대략 성격 및 인품을 미뤄 짐작할 수 있다는 관상가들 말도 있다. 하지만 이런 관상학 이론이 꼭 정확히 맞는 것은 아닌 성 싶다. 첫인상은 호감 형이었으나 겪을수록 표리부동한 사람도 적지 않아서다. 반면 첫..
8일 오후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호미반도 경관농업단지에 식재된 메밀꽃이 만개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연합..
울진경찰서(서장 강명원)는 지난 2일 울진 바지게시장에서 노인학대 예방의 달을 맞아 경상북도 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합동으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고취하고자 울진 바지게 시장 일대에서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경상북도 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측..
울진경찰서(서장 강명원)는, 8일 울진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최근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개인형이동장치(PM) 사고의 심각성과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의 위험성, 학교폭력 근절 등에 대한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금번 교육은 울진교육지원청과 협업, 울진고등학교 체육관..
울진교육지원청은 8일 대회의실에서 교권보호책임관인 초ㆍ중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교육활동보호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요즘 사회적으로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교육활동 침해 사안에 교권 침해에 따라서 학교에서 준비할수 있는 학교 교권보호위원회 운영 및 예방 ..
울진소방서는 지난 7일 울진소방서 전정에서 전기차 화재 발생시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훈련을 실시했다.경상북도 내 전기차 현황은 21,278대(2023. 3. 31. 기준)고 울진군 내 전기차 현황은 116대(2023. 5. 31. 기준)로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