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수요일 대구와 경북지역에는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대구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구·경북은 일본 남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현재 대구와 경산과 경주, 고령, 구미, 김천, 상주, 성주, 안동, 영덕, 예천, 의성, 청도..
대구 3차 순환도로의 완전 개통을 기원하는 주민들의 염원이 한자리에 모였다. 대구 남구는 1일 저녁 힐스테이트 대명센트럴 1차 남측도로(캠프워커 담장 옆)에서 ‘대구 3차 순환도로 완전 개통을 위한 남구민 한마음대회'를 열고 지난 29년간 끊겨 있던 순환도로의 완전 ..
대구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로봇 플래그쉽 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전국 최초로 휴머노이드 로봇을 제조 공정에 적용하는 특화 거점센터를 구축하게 됐다.로봇 플래그쉽 사업은 지역의 산업 특성을 반영한 로봇산업 거점을 조성해 지능형 로봇의 실증·확산을 유도..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 ‘제13회 대구치맥페스티벌’이 2일 저녁 7시 30분 두류공원 2.28 자유광장에서 개막식을 열고 닷새간의 열전에 돌입한다.올해는 ‘치맥 센세이션(CHIMAC SENSATION)’을 주제로 축제를 대표하는 ‘치맥 응원봉 점등식’과 함께 레이저 ..
경북도 축산기술연구소가 6월 19일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가축개량협의회 한우분과위원회’결과 능력검정을 마친 18두의 신규 보증씨수소(KPN, Korean Proven Bull’s No.)가 선발, 이 중 경북도 축산기술연구소에서 자..
경주시는 경북도가 주관한 ‘2025년 경북도 웰니스 관광지’ 공모에서 관내 3곳이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경북신문 = 온라인뉴스팀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또 다시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3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등극한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와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쏟아지며 이목을 집중시킨다.최근 사회문화평론가 지승재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삼성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