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천하람 후보는 6일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 인사들을 '간신배'라고 한 자신의 표현을 당 지도부가 제지한 데 대해 "간신배를 간신배라고 부르지, 뭐라 하나"라고 반박했다. 천 후보는 이날 국회 앞에서 김..
6일 월요일 대구와 경북지역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비교적 포근하겠다.대구기상청에 따르면이날 대구·경북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대구와 경북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의성·청송 -9도, 김천·봉화 -8도, 영양 -7도, 영천·안동 -6도,..
“공무원이 변해야 대구시가 변한다. 공직사회가 ‘대구굴기’를 선도할 수 있도록 대구시 공무원들이 사명감을 갖고 일해 달라" 홍준표 대구시장이 6일 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2월 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당부하며 각 실‧국‧본부 업무 집행 속도에 가속이 필요하다고..
경북도는 6일 신임 기획조정실장에 심영재 행정안전부 조직기획과장을 임명했다.심영재 실장은 서울 출신으로 서울 언남고, 연세대 행정학과·행정대학원(석사)을 졸업하고 제43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으로 입문했다.이후 중앙공무원교육원 국제교육협력관실, 대통령 비서실 국정과제..
미분양 문제가 심화하는 가운데 이달 전국에서 1만2천500여가구 아파트가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강제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오영수 씨가 피해자의 손을 잡은 사실은 맞지만, 추행은 아니라며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3일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6단독 박상한 판사는 이날 오후 강제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오씨에 대한 첫 공판을 진행했다.짙은 쥐색 모자에 코..
[경북신문 = 온라인뉴스팀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또 다시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3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등극한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와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쏟아지며 이목을 집중시킨다.최근 사회문화평론가 지승재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삼성바..